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해외로그인 차단, 접속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과 보안상 안전하게 네이버 아이디를 관리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데요.

 

 

 

 

많은 분들이 NAVER 계정을 하나쯤은 갖고 있을 것이며, 필요에 따라 연계된 서비스로 메일, MYBOX, 메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자주 접속하실 테지만 안전한 보안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이런 허점이 노출되어 간혹 허락 없이 해외에서 로그인된 기록을 보게 된 적이 있을 겁니다.

 

로그인 관련 문제가 발생될 경우 나의 소중한 개인정보 및 자료가 사라져 버거나 유출되는 일이 생길 우려가 있으니 보안적인 부분에서 안전하게 보호조치를 해줄 필요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에 있어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나중에 또 이런 일이 발생될지 모르는 일이니 사전에 타인의 로그인 시도를 차단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하고 관리를 해줘야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해외 또는 허용하지 않은 지역에서 로그인되지 않게 보안 설정을 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이며, 앞으로는 안전하게 계정을 보호할 수 있게 될 겁니다.

 


 

 


PC 버전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NAVER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우측을 보면 [내정보]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좌측 상단을 보면 [보안설정]이 있는데 클릭하면 로그인 차단 설정으로 타지역 로그인, 해외 로그인을 차단 설정할 수 있으니 OFF로 되어 있는 걸 [ON]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누군가 허락 없이 로그인한 것 같은 징후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럴 때 확실하게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보안설정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내 활동 기록 보기 항목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여기에선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 연락처 수정 등 NAVER 계정과 관련된 중요한 활동 기록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로그인 기록은 최근 90일까지의 기록을 최대 1,000건까지 제공하고 있는 중인데 네이버 메일을 POP3/IMAP/SMTP로 연동했다면 메일 로그인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우측에 알아보고자 하는 날짜를 입력하여 [조회]해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네이버 해외로그인 차단 설정 및 로그인 기록을 자세하게 조회할 수 있을 것이며, 보안설정 페이지를 좀 더 살펴보면 로그인과 관련된 안전 기능을 추가적으로 더 적용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될 겁니다.

 

이 밖에도 유의할 점과 추가적으로 알려드릴 부분은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으로 계정을 관리해 주는 게 좋고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절대로 알려주거나 공유해선 안되며, 로그인을 할 때 상단 주소창의 자물쇠 표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제공/NAVER

 

 

간혹 유명 사이트를 위장하여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노리는 피싱사이트가 등장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자물쇠 표시를 눌러 안전한 사이트인지 확인을 해봐야 될 것이며,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다 보면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계정 및 개인 정보를 가져가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항상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시간 감시가 되도록 설정해놓는 게 좋을 거예요.

 

이렇게 몇 가지만 신경 써서 관리를 해준다면 보안 기능이 유지되어 앞으로는 걱정 없이 즐겁게 웹서핑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차단시켜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니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해외로그인 차단 설정 및 NAVER 아이디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