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다크모드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멜론은 대한민국의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악 차트, 음원 판매, 음악 추천 등 다양한 음악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최근 모바일에서 멜론을 실행해보니까 어두운 화면으로 열리는 걸 보게 됐고 이와 관련된 사항을 자세히 확인해보니 멜론 앱 v. 6.1.0 버전의 업데이트로 블랙 화면을 기본으로 적용하게 됐으며, 다크모드는 OS 13 이상의 단말에서만 적용되고 설정에 따라 자동 전환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된 것이란 걸 알 수 있었어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개선 및 오류를 수정하고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를 차분함을 느낄 수 있는 블랙 테마를 적용한 것인데 기존에 밝은 테마와 달리 화면을 봤을 때 눈의 피로감이 덜하고 특히나 밤에 이용할 때 눈부심이 없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사용자들의 반응은 쉽게 적응이 되지 않고 전체적인 면에서 봤을 때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비판도 있으며, 이 테마가 적용된 화면이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지는 분들은 다시 원래대로 밝은 테마로 바꾸고 싶다는 말이 나오는 상황이었는데요.

 

 

 

 

그런데 멜론 화면에 아직 익숙지 않거나 오랜만에 로그인한 분들은 업데이트되거나 변경된 사항이 있어 어떻게 하면 다시 밝은 화면으로 돌려놓을 수 있는지 몰라서 헤매는 모습을 보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멜론 다크모드 해제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제공/Melon

 

 

우선 모바일에서 멜론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 3단 선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메뉴가 보여질 텐데 이 중에서[설정]을 눌러 이동해 줍니다.

 

 

 

 

넘어가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앱 사용 환경 설정에 [화면 설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기본적으로 블랙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 메뉴를 선택해서 바꾸면 됩니다.

 

 

 

 

블랙으로 체크되어 있는 걸 아래에 화이트로 바꾸기만 하면 잠시 후 다시 원래의 밝은 화면으로 돌아온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추가적인 설정은 해줄 필요가 없으니 누구든지 쉽게 변경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기본으로 제공된 블랙 테마가 어둡고 깜깜해서 답답하게 느껴졌던 분들은 이렇게 화면 설정에서 변경하면 될 것이며, 알고 보면 테마 바꾸는 법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바꾸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멜론 다크모드 해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