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자동결제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Melon은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국내 최다 4,000만 곡을 보유하고 있는 뮤직플랫폼이며 최신 트렌드와 취향에 맞는 음악추천까지 제공하여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인 사유가 있거나 다른 좋은 혜택이 있는 걸 알게 되어 기존에 사용 중인 멜론 이용권을 취소하고 새로운 뮤직플랫폼으로 갈아타려는 결정을 하게 된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정기결제를 취소하려고 했지만 어떤 방법으로 해지를 하면 되는 것인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지 신청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정리하기로 마음 먹은 분들은 이 내용을 보고 따라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진행하기에 앞서 미리 알고 있을 부분으로 결제일 즉, 이용권에 따라 구매 후 지정된 날짜까지는 해지가 불가능한 프로모션 이용권이 있으니 결제했던 날을 먼저 확인해 보시고 언제부터 해지할 수 있는지 정확히 파악한 상태에서 진행을 해야지 차질 없이 이용권 해지를 완료할 수 있을 것이므로 참고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일생팁> 이미지 제공: Melon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멜론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내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내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밑에 [멜론 구매정보]를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이용권 관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결제방법 변경/관리]를 누르면 결제 관리에 현재 이용 중인 이용권이 표시되는데 [결제 관리] 버튼을 눌러주시고 본인확인을 위해 한 번 더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고 나서 결제 관리 화면 맨 아래쪽을 보시면 작은 글씨로 [이용권 해지신청]이 보일 테니 멜론 자동결제 해지를 원하는 분들은 이 링크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러면 회원 등급 혜택을 안내하면서 유지할 건지 포기할 건지 물어보는데 [혜택 포기하러가기]를 누르면 되고 마지막으로 이용권 해지 시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려줄 거예요.

 

 

저 같은 경우 스트리밍클럽을 해지 신청한 상태인데 이용 가능한 날짜까지 사용 후 서비스가 자동 해지될 예정이며 사용 중인 이용권 서비스(음악 감상 및 다운로드) 및 무료혜택(어학강좌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정해진 날짜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결제 후 7일 내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을 경우엔 결제 취소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후 이용권 해지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됐다고 안내할 테니 확인을 눌러 마무리하면 될 것이며 확인차 이용권 관리 화면으로 다시 들어가 봤을 때 (해지신청)이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대로 멜론 자동결제 해지 신청을 하면 스트리밍 이용권 기한이 모두 끝나고 다음달부터는 자동결제가 안 되는 것이니 안심하시고 설명한 과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완료하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