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파이널컷 프로 가격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Final Cut Pro는 애플(Apple Distribution International)에서 만든 전문 비선형 편집 시스템으로 현재 독립 영화 또는 준전문 영화 제작자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미디어 관리 기능을 이용해 파일을 빠르게 찾고 태깅하거나 필터링할 수 있으며, Magnetic Timeline의 경우 전체 디지털로 이루어진 최신 작업에 맞춰 설계된 유연한 레이아웃을 볼 수 있고 여러 가지 면에서 혁신적인 편집 도구를 제공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macOS 및 최신 Mac 하드웨어에 최적화되어 있어 휴대용 또는 데스크탑 PC 시스템 모두 놀라운 성능을 경험할 수 있어서 요즘에는 유튜브 영상 편집을 하는 크리에이터 분들이 이 편집 도구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초보자 분들이 입문하기 위해 사용해봐도 괜찮다는 평이 있으며, 특히 맥 운영 체제의 PC를 사용 중인 분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점이 많기 때문에 이용하고 싶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고민하다가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금액은 얼마 정도 되는지 궁금했을 텐데 알아본 결과 파이널컷 프로 가격은 369,000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개인마다 경제적인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인 분들에겐 다소 비싸고 부담될 수 있는 비용일 거예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제공/애플코리아

 

 

그렇지만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Free Trial 버전을 체험판 형식으로 90일 동안 무료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니 아직 확실하게 선택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은 직접 사용해보고 나중에 결정해도 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취준생이거나 공부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 신분일 경우 구글 포털 검색창에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을 입력 후 찾으면 업계 최고 수준의 애플 앱 5개(Final Cut Pro, Logic Pro, Motion, Compressor, MainStage)로 구성된 컬렉션을 249,000원에 살 수 있으니 고려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최대 12개월로 신용카드 할부가 가능함)

 

 

 

 

좀 더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애플코리아가 아닌 다른 나라의 애플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을 구매하면 되는데 브라질 주소를 입력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며, 749헤알(BRL)이면 살 수 있는데 이는 한국 가격으로 약 150,000원이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알려드린 방법으로 구매를 결정하면 해외에서 보내줄 텐데 시차가 있기 때문에 3~4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고 리딤코드를 받아서 맥 앱 스토어(Mac App Store)에 등록 후 설치를 완료하면 앞으로 자유롭게 영상 편집 작업에 임할 수 있게 될 테니 창의력을 발휘하여 퀄리티 있는 영상 제작이 가능해질 거예요.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 일부 기능은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하고 수수료가 적용될 수 있으며, 블루 레이 디스크를 구우려면 블루 레이 레코더가 필요하니 알고 있으면 될 겁니다.

 

이상으로 파이널컷 프로 가격 및 관련 정보를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