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니터 화면 짤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니터(monitor)는 컴퓨터에서 처리한 결과를 보여주는 출력 장치로 시스템에서 내려진 명령을 처리하는 과정과 그에 따른 결과를 볼 수 있게 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그런데 간혹 모니터를 바꾸거나 컴퓨터 자체를 새로 장만해서 설치하고 전원을 켰을 때 화면이 짤리게 보이는 현상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 이러한 경우는 대부분 그래픽카드와 모니터가 제대로 호환되지 않거나 어딘가에서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일 거예요.

 

그래서 사용하려는 모니터의 크기에 맞게 해상도를 적절하게 조정해줄 필요가 있는데 아직 많은 분들이 어떻게 화면의 비율을 맞춰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모니터 화면 짤림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비슷한 문제가 발생됐을 경우에 동일하게 진행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먼저 바탕 화면에서 빈 공간을 마우스로 우클릭한 다음 드롭다운된 메뉴 중에 [화면 해상도]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화면 해상도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 해상도 부분을 누르면 조절 가능한 범위가 나오게 됩니다.

 

728x90

 

이때 고해상도 쪽으로 막대 표시를 올려서 권장에 맞춘 다음 하단에 [확인]을 눌러주면 화면이 짤리는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 모니터 화면 짤림 현상이 전혀 달라지지 않는다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로 비율을 조정시켜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눌러서 제어판을 찾아 들어간 다음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장치 및 프린터 항목을 보면 [장치 관리자]가 있을 테니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찾아 클릭하고 그래픽카드가 나오면 우클릭해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그러면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만약 이 과정이 어렵다면 인터넷에서 해당 그래픽카드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니터 화면 짤림에 대한 대처하는 방법이 있으니 동일하게 시도하면 될 것이며 혹시나 나중에 또 이러한 현상이 발생되더라도 그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