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비바리퍼블리카의 toss는 송금, 결제, 투자, 보험까지 금융 업무의 모든 것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국내 핀테크 중 유일한 유니콘 기업으로 알려진 토스는 현재 1,900만명의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간편한 송금 방식은 물론 개인의 신용 점수 조회 및 송금지원금의 이벤트도 진행될 때가 있고 이렇게 여러모로 유용한 점이 많기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최근에 주변 지인을 통해 알게 된 내용으로 토스가 보험사와 협력하여 보험 조회 서비스로 숨은 돈을 찾을 수 있게 알려준다는 말을 듣게 됐는데 좀 더 자세히 알아보니 개인이 필요에 따라 보험계약을 했을 때 약관에 따라 보험지급의 사유가 있지만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상태라서 수령하고 있지 못한 분들이 많으므로 이런 혜택이 있다는 걸 알려주는 개념이었습니다.

 

현재 금융위원회의 자료 기준에 따르면 찾아가지 않은 금액의 규모가 무려 11조나 된다고 하여 이 말을 듣고 놀란 적이 있는데 대표적인 숨은 보험금으로 중도보험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이 있을 것이며, 보통 지급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게 진행되고 있어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 거라 생각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보험을 든 게 있고 토스 앱을 사용 중인 분들을 위해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이렇게 찾아가지 않고 있는 돈은 소멸되지 않고 보험사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이 보관하게 되고 한국신용정부원,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와 내가 직접 조회한 정보에 기초하여 제공된다고 하고요.

 

 

 

 

2006년 이후 가입한 보험만 조회되는 것이니 미리 알고 계실 필요가 있는데 제대로 확인하고 싶다면 일단은 토스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전체 아이콘을 누르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보험 항목 밑에 [숨은 보험금 찾기]가 있으니 선택합니다.

 

 

 

 

1분이면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주민번호 뒷자리(7자리)를 입력해서 넘어간 다음 보이는 숫자와 동일하게 입력하고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 6자리를 확인하여 토스 화면에 똑같이 입력한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후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과 고유식별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에 필수로 동의를 해야 되니 확인하시고 이후 숨은 보험금을 찾게 되는 화면이 나오는데 잠시만 기다립니다.(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직 지급받지 못한 보험금이 있다면 이미 가입되어 있어 조회된 결과로 월 보험료와 보험 종류가 내역으로 보여질 것이며, 아래에서 숨은 보험금은 얼마가 있는 상태인지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해당사항이 없다면 이미 받을 수 있는 모든 보험금을 받았다고 나올 것임)

 

이제 이와 관련하여 지급받는 절차를 진행하고 싶다면 해당 보험사 콜센터나 담당 설계사에게 연락해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신청하는 과정을 알아보면 될 것이며, 이때 중도보험금과 만기보험금은 이자가 지급되는 구조가 있지만 휴면보험금은 이자가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조회된 결과를 살펴보고 보험 체결 및 이자부리 기간, 이자율을 세밀하게 확인하여 잠자고 있는 돈을 지급받을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이며 이상으로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을 간단 정리해서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