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플레이어 기기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멜론(Melon)은 국내 최다 4천만 곡을 보유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뮤직플랫폼으로 최신 트렌드부터 나를 아는 똑똑한 음악 추천까지 제공하여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노래를 듣고 싶을 때 PC 플레이어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후 실행하여 듣고 싶은 음악을 검색하거나 추가해서 감상하고 계실 텐데 처음 이용하거나 오랜만에 접속한 분들은 익숙지 않고 달라진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여 어떻게 기기등록을 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텐데 기본적으로 멜론 이용권을 구매했을 때 2대의 기기를 등록해서 들을 수 있고 월 2회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 사용기기 지정으로 웹, 피씨 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한 DCF 음원을 전송할 기기로 선택할 수 있는데 멜론 PDF 지원 기기의 DRM은 1개의 인증키만을 사용하게 되므로 서로 다른 DRM 인증키를 갖는 기기를 등록할 경우 1개의 기기를 주 사용기기로 설정해야 됩니다.

 

그러니 주 사용기기와 동일하지 않은 DRM 인증키를 사용하는 기기에 이미 피씨에서 다운받은 콘텐츠를 전송할 경우 해당 기기의 DRM 인증키로 다시 다운로드하여 전송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멜론 플레이어 기기등록을 아직 진행하지 않았다면 등록 메시지에서 [예]를 누른 다음 기기 등록을 하시면 되고 처음 등록한 기기는 자동적으로 주 사용기기가 됩니다.

 

 

 

 

사용기기로 등록된 기기가 1대 있을 경우에는 등록 메시지에서 [확인]을 누르면 기기 등록이 진행될 것이며, 새로 등록할 기기를 주 사용기기로 변경할 수 있을 거예요.(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사용기기로 등록된 기기가 2대 있을 땐 기존에 등록된 2대의 기기 중 1대를 선택하여 삭제하고 연결한 기기를 등록할 수 있고 새로 등록할 기기를 주 사용기기로 변경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주 사용기기를 변경하면 PC 플레이어나 웹에서 다운로드한 DCF 파일의 인증키도 바뀌게 될 것이며, 이후 등록기기를 연결해서 피씨에 있는 파일을 전송하는 경우에도 기기에 맞는 인증키로 생성된 DCF를 받기 위해서 다시 다운로드가 실행될 거예요.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 더 알아보고 싶거나 문의할 게 있을 땐 고객지원센터로 들어간 다음 자주하는 질문에서 유형 중에 서비스 문의/오류 항목을 살펴보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만약 그래도 해결할 수 없을 땐 !:1 문의하기로 문의내용을 남긴 후 제출하면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문제를 겪고 있는 부분을 캡처한 다음 첨부해서 보내면 좀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상으로 멜론 플레이어 기기등록 및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