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엑셀 2010 무료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Excel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표 계산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그래프, 차트,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여 문서작성 도구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Excel은 버전별로 몇 가지가 존재하지만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가장 보편화되고 사용 방법이 쉬운 장점으로 잘 알려진 2010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만 PC를 포맷했거나 다른 PC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엑셀을 다시 설치해야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어떤 방법으로 이전 버전인 2010을 받을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Microsoft Excel 2010을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인터넷 검색창에 Windows ISO Downloader_4.08.exe를 입력 후 찾으면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을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지정된 경로에서 파일을 확인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Windows 및 Office ISO 다운로드 도구 창이 열릴 텐데 우측 소프트웨어 선택에 해당되는 걸 체크해 주세요.

 

 

 


그러면 버전 선택의 화면이 나올 텐데 목록을 눌러 Office Home and Student 2010을 선택한 다음 밑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제품 언어 선택에서 목록을 눌러서 한국어로 설정하여 [확인]을 누른 다음 사용 중인 PC 운영 체제 비트에 맞게 다운로드를 누르고 저장을 눌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파일을 내려받으면 될 거예요.

 

 

 

 

이때 사용하는 PC 시스템 환경에 따라서 엑셀 2010 무료 다운을 위해 설치하는 과정으로 소요되는 시간이 꽤 걸릴 수도 있으니 여유롭게 진행하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압축 파일이 저장될 테니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압축 상태를 해제하면 될 것이며, 잠시 후 Microsoft Office 창이 열릴 텐데 제품 키(시리얼 번호)를 입력해야 되니 MHMH3-6CYTF-8YY27-MBYXR-HRDRV를 입력한 다음 [계속]을 눌러주세요.

 

 

 


이제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준비가 끝났음을 알리는 화면이 나올 테니 [Accept]를 눌러 창을 닫으면 되고 Don't make changes에 체크한 다음 [OK]를 누릅니다.


이후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누르고 모든 프로그램> Microsoft Office Home and Business 폴더를 열면 Excel을 비롯하여 OneNote, Outlook, Powerpoint, Word, Office Tools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엑셀을 선택하면 우리에게 익숙한 화면 구성을 갖춘 스프레드시트가 실행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처음 실행 시 나타나는 안내 창을 [Cancel]을 눌러 닫고 본격적인 작업에 임할 수 있을 겁니다.

 

만약 30일 정도가 지났을 때 만료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프로그램 제거에서 Microsoft 2010 Home and Business를 제거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삭제하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이 방법으로 엑셀 2010 무료 다운로드할 수 없을 땐 밑에 남겨드린 링크로 들어가서 엑셀을 내려받으면 될 텐데 어떤 고마운 분께서 현재 메가 클라우드에 공유를 하고 계신 상태이니 [저장]을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될 것입니다.

 

 

MEGA

MEGA provides free cloud storage with convenient and powerful always-on privacy. Claim your free 50GB now

mega.nz

 

지정된 경로에서 압축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하여 압축 해제를 시도하면 될 것이며, 이때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걸 볼 수 있는데 www.mysoftwarefree.com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압축 상태를 풀 수 있을 거예요.

 

 

 

 

이후 www.MySoftwareFree.com의 폴더를 열고 Software Files 폴더로로 들어가면 PC 비트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추가적으로 압축 해제를 진행해야 될 것이며, setup 파일을 더블클릭 후 허용하여 실행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0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엑셀 2010 설치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