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에어팟 프로 삐소리가 들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AirPods은 애플사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무선 방식의 마이크 첨부 이어폰으로 고품질 사운드와 간편한 무선 청취를 경험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간혹 사용하다 보면 떨어뜨린 적도 없는데 무슨 문제 때문인지 연결 후 이어폰을 끼고 있을 때, 통화 시 날카로운 삑삑 소리가 들릴 때가 있고 음악 사운드를 재생하지 않았는데도 삐소리가 계속 들려서 제품 불량인지 의심이 됐던 적이 있을 거예요.

 

특히나 구매한지 얼마 안 된 제품일 경우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더 민감하고 불편을 겪게 될 수 있는데 특정 음악 또는 영상 소리가 아닌 착용만 했을 때에도 이런 문제를 겪고 있다면 제품 자체의 결함이거나 일시적인 오류, 장애물 등의 신호 간섭 때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다시 재설정을 해서 동일한 문제가 생기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고 특정 장소에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닌지 정확히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AirPods 재설정을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에어팟 프로 삐소리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 기준 재설정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설정 앱을 눌러 이동하여 블루투스 메뉴로 넘어가면 AirPods 옆에 'i' 표시가 있을 테니 눌러줍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이 기기 지우기]를 눌러서 지운 다음 다시 연결을 시도하면 쉽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테스트해보는 게 좋을 거예요.


다른 재설정 방법으로는 케이스 뒷면 재설정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눌러서 재설정해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연결해볼 수 있는 다른 기기로 컴퓨터, 태블릿 등이 있다면 다른 기기에서 연결했을 때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주변 환경에 무선 신호 간섭 때문에 끊기는 유닛 문제가 생겨서 들리는 소리일 수 있으니 다른 장소에서 비교를 해보시고 만약 이렇게 몇 가지 테스트를 해봤으나 여전히 사운드 품질 문제가 발생한다면 고장난 것일 수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통해 확실히 알아보는 게 좋을 거예요.

 

 

 

 

참고로 에어팟 프로의 리콜 기간이 궁금하실 텐데 2020년 10월 이전 제조한 에어팟 프로 대상으로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2년간 적용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에어팟 프로 삐소리로 인해 불편하셨던 분들은 무상 교체 또는 수리를 통해서 문제 현상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착용 시 불편을 겪게 되고 거슬렸던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확인하여 테스트 및 대처를 해보면 될 것이며,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할 경우 애플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서 Apple 지원에 문의를 하거나 080 333 4000*으로 전화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