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가끔 생활비가 약간 쪼들릴 것 같거나 돈이 모자랄 때 혹시 내 명의로 된 다른 계좌에 돈이 있진 않을까 기대를 하게 됐던 적이 가끔씩 있을 것이며, 구매 시 모은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등록되어 있는 계좌 및 포인트가 많아서 일일이 찾아보기엔 비효율적이고 괜한 시간 낭비만 하게 될까봐 알아보지 않았던 분들이 많을 거예요.


이런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통합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로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해본다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도 신청할 수 있으니 생활자금에 어느 정도 보탬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궁금하고 관심이 생긴 분들을 위해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알아보면 될 텐데 PC 및 모바일을 이용해서 사이트를 검색하여 쉽게 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창을 열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입력 후 찾아들어가면 이런 메인 화면이 열릴 것이며, 중간에 [통합조회 & 계좌입금]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해 줍니다.

 

 

 


그러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될 것이며,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 필수적인 부분이니 동의 체크 후 밑에 [확인]을 누르세요.

 

 

 


이제 본인확인 서비스 중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 인증 중에 본인이 사용하기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겠고 정상 처리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될 거예요.

 

 

 


이동하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를 안내하는 팝업 창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위임 받는자와 위임자 표시를 확인하고 이상 없을 경우 아래에 [위임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이름을 확인하고 주민번호 나머지 숫자를 입력 후 [조회]를 누르고 조회를 할 건지 재차 물어볼 테니 [확인]을 누르세요.

 

 

 


이제 이동한 화면 아래쪽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눌러 알아볼 수 있을 것이며, 만약 명단에 없는 카드사일 경우 해당 카드사에 직접 계좌입금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카드사 또는 카드 상품별로 적립 및 소셜 기준 등 관련 내역을 전체적으로 간단히 살펴볼 수 있을 것이며, 구체적인 사항이 궁금하면 직접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되겠고 저 같은 경우 최근에 현금화한 적이 있어 많지 않았지만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분들은 생각지 못한 적립금을 계죄로 입금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렇게 총 입금요청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해서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될 겁니다.


최종 과정으로 은행명, 계좌번호 인증, 생년월일, 계좌예금주, 입금금액 정보를 확인 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큰 금액이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공돈이 생긴 것처럼 기쁠 텐데 혹시나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이 사이트는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되고요.

 

 

 


만약 이용 시 문제가 있다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인 어카운트 인포 사이트에서도 이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해보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