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수단 삭제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Google Play Store는 음악, 동영상, 책, 게임, 응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종류의 앱을 핸드폰에 설치할 수 있는 장터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자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대부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 많긴 하지만 필요에 따라 유료로 이용하게 될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Google Play는 앱 및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요.


그렇지만 나중에 별로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 추가되어 있는 결제수단을 없애고 싶을 수 있으며, 혹시나 실수로 진행하거나 누군가 내 폰을 마음대로 사용해서 나도 모르는 사이 결제가 되는 일이 벌어질 우려가 있으니 미리 방지하는 차원에서 등록되어 있는 결제 정보를 완전히 지우고 싶을 겁니다.

그런데 어떤 경로로 들어가서 지우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수단 삭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일단 Play Store 앱을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을 보면 3단 선 표시가 있으니 누르고 옆에서 메뉴가 열리면 중간에 [결제 수단]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결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등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지만 밑에 추가 옵션으로 [결제 설정 더보기]가 있을 테니 눌러주세요.

이동하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결제 수단을 볼 수 있는데 깔끔하게 지우고 싶다면 [삭제]를 눌러줍니다.

 

 

 


재차 결제 수단을 삭제할 건지 물어볼 것이며, 이 방법을 통해서 지울 경우 다시 추가하기 전에는 다른 Google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이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고 안내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이런 부분을 확인하고도 결정한 것에 변함이 없다면 [삭제]를 눌러서 지우면 될 거예요.

 

 

 

 

이후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며, 다시 한 번 확인했을 때 결제 수단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만 보일 뿐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건 사라져서 보이지 않을 겁니다.

추가적인 다른 절차를 진행할 것 없이 깔끔하게 지워버릴 수 있으니 평소에 등록되어 있는 게 신경 쓰이고 불안했던 분들은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지우면 될 거예요.


진행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라 생각하며, 이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수단 삭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