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로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가끔씩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보게 될 때가 있고 그러면서 웹 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하라고 하거나 검색 엔진으로 페이지를 찾아보기, 몇 분 후에 페이지를 새로고침해 보라고 안내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당황스럽겠지만 이런 상황을 맞닥뜨릴수록 차분하고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연한 모습과 멘탈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요.

 

먼저 기본적인 방법으로 컴퓨터를 재부팅해 보는 것인데 일시적인 현상으로 갑작스럽게 네트워크에 오류가 생겼을 수 있으니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서 인터넷을 열어보면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접속될 때도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대처하는 또 다른 방법은 인터넷의 설정을 기본 상태로 바꾸는 과정을 진행해 보는 것인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브라우저 창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 아이콘이 있으니 누른 다음 메뉴 중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인터넷 옵션 창이 새로 열리는데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아래쪽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기본 상태대로 다시 복원할 수가 있는데 이 기능은 브라우저가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일 때만 사용해야 된다고 안내합니다.

 

 

 

 

해당되는 상황이라 생각하고 결정했다면 [원래대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 과정은 인터넷에 설정된 모든 것을 초기화 시키는 것으로 임시 인터넷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ActiveX 필터링 데이터 등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런데도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를 제대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들어가서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체크를 해봐야 될 것이며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공유기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빠짐없이 확실하게 파악해야 됩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처럼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했는데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