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10 비디오 편집기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동영상이 대세인 요즘 많은 분들이 크레에이터로 활동을 하거나 편집 작업을 배우기 위해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기능 및 효과를 사용함에 좋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프리미어 프로, 베가스 등이 알려져 있지만 체험판 버전이 지나면 비용을 지불해야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라서 경제적으로 여유 있지 않은 분들은 무료 버전을 찾을 겁니다.

 

무료 버전으로 무비메이커, 곰믹스, 다빈치리졸브 등이 있지만 기능적인 부분이 별로 없고 예쁘고 멋진 효과가 부족하여 아쉬움이 남을 수 있는데 PC 운영 체제로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편집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간단한 컷편집은 물론 웬만한 효과와 설정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런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 걸 모르고 웹상에서만 찾았던 분들도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윈도우 10 비디오 편집기 실행 및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편집 작업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PC 화면 좌측 밑에 시작 메뉴를 볼 수 있고 주변에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입력란이 나오게 될 텐데 '비디오 편집기'를 입력해 주면 결과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되겠고요.

 

 

 

 

그러면 실행된 화면 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에 임하기 위해 좌측 상단에 있는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누른 다음 비디오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편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넘어갈 거예요.

 

좌측엔 프로젝트 라이브러리가 있고 우측에는 미리보기 화면, 아래에는 스토리보드로 구성되어 있어 깔끔해 보일 것입니다.

 

 

 

 

시작하려면 사진 및 비디오 클립을 불러와야 될 테니 좌측 상단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되겠고 이 PC에서, 컬렉션에서, 웹에서 쉽게 불러올 수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것이며 파일을 추가하는 중 표시가 뜰 테니 잠시만 기다리세요.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 추가되면 스토리보드로 드래그해서 옮기면 되고 이제 우측 미리보기 화면에서 시작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재생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기본적인 작업으로 비디오 클립을 자르고 싶을 경우 [자르기]를 눌러줍니다.

 

 

 

 

이동하여 아래쪽 양 옆을 보면 자르기의 시작과 끝을 조정할 수 있는 포인터가 있을 테니 영상을 확인해 보면서 찾고 해당 구간을 양쪽 포인터로 조정하면 되겠으며, 정확하게 구간을 맞췄다면 우측 밑에 [완료]를 눌러서 결과를 볼 수 있어요.

 

728x90

 

또한 비슷한 기능으로 [분할]을 선택하면 하나의 영상을 2개로 나눠 분할할 수도 있고 [텍스트]를 눌러 원하는 곳에 문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을 한 다음 밑에 애니메이션 텍스트 스타일을 선택하고 레이아웃을 결정 후 완료를 누르면 동영상에 글자, 자막을 넣을 수 있어요.

 

 

 

 

윈도우 10 비디오 편집기를 사용해서 동작, 효과, 필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을 멋지고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심심하지 않게 우측 상단에 [사용자 지정 오디오]를 누른 다음 [+오디오 파일 추가]를 눌러서 어울리는 음악을 넣으면 배경음악이 들어가게 되어 좀 더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 중에 실수로 잘못 눌렀을 땐 단축키로 Ctrl+Z를 누르면 이전 단계로 돌아가게 할 수 있고 실수로 창을 닫았어도 자동 저장되어 작업 중이던 프로젝트를 다시 불러올 수 있을 거예요.

 

 

 

 

모든 편집 과정을 마쳤다면 마무리 단계로 우측 상단에 [비디오 마침]을 누르고 비디오 화질로 낮은, 중간, 높음 중에 선택한 다음 [내보내기]를 누르면 편집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금방 익숙해질 수 있을 것이며, 자주 사용하다 보면 평범한 영상을 좀 더 퀄리티 있고 멋진 결과물로 만들 수 있으니 좋을 거예요.

 

이제 막 편집 작업에 입문하게 된 초보자 분들이 사용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무료로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게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효과 및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봤을 때 상당히 유용하고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비디오 편집기 활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