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채팅방을 만들어서 1:1 채팅 및 단톡방에 모여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유용하며 메시지뿐만 아니라 이모티콘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모티콘도 나름대로 괜찮긴 하지만 좀 더 예쁘고 귀엽고 재밌는 이모티콘을 이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좀 더 다양하게 사용하고 싶을 땐 샾으로 들어가 구매 후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살펴보면 될 텐데 결제를 통해 구매 과정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내가 사용하려고 알아볼 수 있지만 필요할 때마다 소소하게 사용하게끔 가족이나 친구, 주변에 아는 지인들에게 선물을 하려고 알아본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kakaoemoticon shop을 보면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볼 수 있는데 작년에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의 경우 기본 이모티콘을 2,200원에 살 수 있었지만 2019년 12월 5일부터 소폭 인상하게 되어 2,50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됐고 대형 및 소리 이모티콘은 3,300원에서 3,750원으로 변경됐어요.

 

이렇게 바뀐 건 이용자 간 가격 차별을 해소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물가 상승 및 창작자의 수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가격이 소폭 인상됐습니다.(공지사항으로 가격 조정에 대해 안내를 했어요)

 

 

 

 

필요해서 구매하고 싶다면 카카오 이모티콘샵에 들어가서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되고 신규, 인기, 스타일로 구분된 메뉴를 선택해서 살펴볼 수 있는데 기본으로 살 예정이라면 200초코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 가격은 2,500원인 것이니 알고 있으면 되겠으며 결제 시스템에 따라 진행할 수 있어요.

 

 

 

 

결제 수단은 Google Play 또는 핸드폰 비용으로 나갈 수 있는데 잔액 부족 혹은 사용 불가일 땐 또 다른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kakaopay, PAYCO 등을 추가해서 진행하실 수 있어요.

 

 

 

 

그렇지만 현재 이벤트 형식으로 20% 할인의 프로모션 쿠폰이 발급되고 있으니 발급된 달의 익월 1일 자정까지 사용해 보면 되고 좀 더 싸게 사려면 앱보다 웹에서 사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웹에서 구매할 때 쿠폰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고 결제 횟수당 1개만 가능하긴 한데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할인쿠폰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고 주문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하면 이미 사용한 쿠폰은 재발급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요.

 

 

 

 

때에 따라 발급 쿠폰의 유효기간이 조기종료되거나 변경될 수도 있으니 결론적으로 이모티콘을 사려면 PC 버전의 카톡으로 로그인하여 구매하는 게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 관련 정보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읽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