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료 영상 소스 다운 및 활용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개인 인터넷방송이나 유튜브 같은 동영상 공유 서비스에 관심이 있어서 직접 영상을 편집하고 좀 더 멋지고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작업에 몰두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취미로 채널을 운영할 수도 있겠지만 영상 편집을 직업으로 삼아 활동하고 계신 분도 있을 것이며, 유명 BJ의 편집자로 들어가서 일하거나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좀 더 깔끔하면서 완성도 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다양한 현장을 찾아가서 촬영을 하고 모아놓는 것도 좋지만 이런 소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텐데요.

 

말로 표현할 수도 있지만 시각화된 영상 자료를 편집하고 있는 영상 중간에 넣어 부연 설명 용도로 활용하거나 집중시킬 수 있는 효과를 줄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무료로 괜찮은 영상 소스를 저장하여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거예요.

 


 

 

 

무료 영상 소스 다운 작업이 필요할 때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coverr'를 입력 후 찾으면 해당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매주 무료 영상이 업로드된다고 하며 주요 카테고리가 있긴 하지만 검색창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하는 소스를 찾아보기 위해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될 것이며 이후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외국의 웹 사이트다 보니 영어로 입력하여 찾으면 좀 더 다양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는데 필자는 PC를 입력 후 찾아봤으며 스크롤을 내려보니 Coverr free videos 결과를 볼 수 있었고 마음에 든 영상 소스가 있어 클릭해 봤습니다.

 

 

 

 

그러면 팝업 형식으로 창이 열릴 텐데 우측 상단 [Free Download]를 누르면 추가적으로 다른 절차를 진행하지 않아도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이후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mp4 영상 파일이 저장된 걸 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렇게 내려받은 소스를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불러와서 타임라인에 삽입을 했으며 유튜브에 올리는 작업까지 매우 순탄하게 작업을 마쳤는데 혹시 저작권 관련 문제가 생기진 않을까 걱정했지만 다행히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 영상 소스 다운 및 영상 편집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테니 필요할 때마다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며 유용한 소스를 쉽게 찾아서 좀 더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울 거예요.

 

동영상뿐만 아니라 웹상에서 블로그, 웹 사이트, SNS 계정 활동을 하고 있다면 역시나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https://bit.ly/3O5DoMv

 

이  사이트 말고도 더 고퀄리티의 영상 소스를 제공하는 곳은 없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위에 주소를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해 보고 이용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전재, 재배포, 복사를 하는 행위는 금지를 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