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버퍼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YouTube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다양한 주제의 컨텐츠 영상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비디오 영상을 보려고 할 때 끊김이나 버벅거림, 버퍼링과 같은 문제 현상이 빈번하게 자주 발생될 때가 있는데 이렇게 오류가 생기는 횟수가 계속되면 제대로 보지 못할 뿐더러 답답하고 짜증이 나게 된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러한 현상을 해결해 보기 위해선 여러 가지의 방법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만약 본인의 PC에도 유튜브 버퍼링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이 방법을 테스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청하고자 하는 비디오 영상을 재생하면 하단에 있는 재생라인의 빨간색 막대가 더디게 올라갈 수도 있는데 이것은 사용하고 있는 PC 사양에 비해서 너무 고화질로 시청을 하려고 하기 때문인데 화질을 감소시켜 시청하는 것이 좋을 수 있을 거예요.

 

 

 

 

영상에서 우측 하단에 설정 부분이 존재하고 있어 눌러보면 품질이 HD 최상으로 되어 있을 수 있으니 품질을 조금 낮춰보거나 자동으로 설정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리고 또 다른 유튜브 버퍼링을 대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조금 원초적이면서 단순하지만 재생을 누르고 정지한 다음 잠시 동안만 기다려주는 것인데요.

 

 

 

 

재생라인을 보면 빨간색 막대말고 회색 막대도 존재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다운로드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잠깐만 기다렸다가 이 부분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다 싶을 때 다시 재생을 해보시면 끊기는 문제가 깔끔하게 사라질 수 있을 거예요.

 

 

 

 

이번에는 브라우저의 설정을 바꿔주는 것으로 구글의 크롬을 이용하는 분들이 해당될 수 있는데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클릭한 다음 메뉴 중에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스크롤을 내려 [고급]을 선택하면 아래에 설정이 더 보여지게 되는데 쭉 밑으로 내려서 시스템 항목을 찾습니다.

 

 

 

 

확인해 보면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활성화되어 있을 텐데 우측에 버튼을 눌러서 해제하면 다시 시작의 표시가 뜨게 될 거예요.

 

이제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실행하면 그래픽카드 가속 설정의 기능이 해제되어 유튜브 버퍼링 현상이 개선될 테니 원활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간단한 설정들만 변경해 준다면 영상 끊김이나 버벅거림 등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 수 있으니 테스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