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통장 비밀번호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금융 기관에서 예금한 사람에게 출납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장부로 통장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테지만 주요 통장이 아니면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어 비번도 생각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필요에 따라 얼마 정도의 금액이 남아있는지 잔액 현황을 확인해야 될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어떤 방법을 통해 잊어버린 비번을 다시 알아내거나 찾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소중한 자신의 재산을 관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통장이긴 하지만 사용한지 오래됐고 자주 쓰는 비번이 아닐 경우 기억해 내기 쉽지 않을 것이며, 인터넷뱅킹으로 최대 입력 횟수를 초과하는 일이 생기면 직접 지점을 방문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전용 앱을 실행하고 계좌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으로 재설정하는 것이 가능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이미 개설되어 있는 통장 비밀번호 찾기보다 재설정으로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엔 메인 계좌가 KB국민은행이라서 KB스타뱅킹을 실행했지만 다른 은행 앱도 이런 앱이 존재할 테니 실행하면 되겠고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서 들어가야 되니 입력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전계좌조회 화면이 나오지만 우측 상단을 보면 [전체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선택합니다.

 

 

 

 

넘어가서 좌측에 [스타샷]을 누른 다음 보고 싶은 글자크기를 결정하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변경/신고/재발급]을 누르세요.(다른 앱은 관리로 들어가 비번 재설정이 가능함)

 

그러면 이용동의를 묻는 화면이 나올 텐데 모두 체크 후 [신청]을 눌러 이동하면 되겠고 바뀐 화면에서 [변경/등록]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넘어가면 [출금계좌/비밀번호]를 선택한 다음 [계좌비밀번호]를 누르면 통장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필수 준비사항으로 신분증이 필요 하니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시고 [네, 변경할게요]를 눌러 인증 후 변경하면 될 거예요.

 

728x90

 

계좌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경우 비밀번호 분실을 누르면 비대면 본인확인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니 이러한 방법으로 사용 중인 앱을 이용해서 쉽게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PC로 들어가서 진행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텐데 어렵고 복잡할 것 같을 경우에는 앱 또는 사이트를 통해 채팅상담 또는 사용하는 은행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 후 본인인증을 마치면 쉽게 통장의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을 거예요.

 

KB국민은행 기준으로 알려드린 내용이지만 다른 지점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고 침착하게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