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핀터레스트 동영상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Pinterest는 사진이나 이미지, 그림 등을 검색, 공유, 스크랩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이미지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 관련 업종에서 일을 했을 때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트랜드, 색감, 이미지 표현 등을 공부하고 벤치마킹해 보기 위해 자주 들어간 적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단순한 이미지 중심으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고 원하는 사진, 그림 등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그런데 요즘엔 핀터레스트에서도 움짤과 동영상을 보게 될 때가 있고 검색하다 보면 가끔씩 특정 영상이 마음에 들고 관심이 생겨서 개인 소장을 하고 싶은 적도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아쉽게도 이러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아 포기할 수 밖에 없고 이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진 적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Pinterest에서 봤던 동영상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아직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핀터레스트 동영상 저장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선 우선 마음에 든 비디오 영상을 찾은 다음 오른쪽 상단을 보면 공유할 수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으니 누른 다음 이 핀 보내기 항목을 보면 [링크 복사]가 있으니 누르면 되고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링크가 복사됐다는 문구가 나올 거예요.

 

 

 

 

다음으로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Pinterest Video Downloader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고 스크롤을 살짝 내리면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일 텐데 방금 전에 링크 복사를 했던 주소를 이곳에 붙여넣으면 되는데 단축키는 Ctrl+V이니 참고하면 되겠고 이상 없을 경우 우측에 보이는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응답하면 넘어간 화면에서 핀터레스트에서 봤던 움짤 또는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다운로드를 하려면 비디오/mp4 표시에 있는 [Download Link]를 누르면 되고 모바일로 들어왔다면 길게 탭해서 저장할 수도 있으니 이상 없는 것 같다면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추가로 창이 뜨면서 큰 화면으로 재생된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우측 밑에 보이는 점 3개 표시를 누른 다음 [다운로드]하실 수도 있고 화면 우클릭 후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핀터레스트 동영상 저장을 할 수 있을 테니 Pinterest를 이용하면서 가끔 마음에 들고 원하는 움짤 또는 동영상이 있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링크 복사를 해서 다운로드하고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여기서 명심할 점은 이렇게 내려받은 동영상을 다른 곳에 2차로 올릴 경우 저작권 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개인 소장만 하는 게 좋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