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d'amo webcrypto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웹상에서 프로그램 및 파일을 필수로 설치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안내한 대로 설치를 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이런 과정을 진행하는 일이 많아졌고 따로 관리하지 못했거나 잊어버릴 때도 있을 것이며, 나중에 확인했을 때 어쩌다가 깔린 건지 모르는 파일과 프로그램이 많아 정리를 하려고 하지만 엄두가 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됐을 때나 작업 관리자를 열고 프로세스 중에서 처음 보는 이름의 정체 모를 프로세스가 상당히 많은 양의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어 의심스럽기도 하고 어쩌다가 깔린 건지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트레이에 평소에 못 보던 프로그램이 있어 정체를 알고 싶었던 적이 있을 텐데 이번 내용은 d'amo webcrypto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에 대하여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보시고 웬만하면 자주 사용하는 곳에서 설치된 게 아니면 지우는 게 좋을 거예요.

 


 

 

 

이름도 길고 익숙치 않은 이 프로그램은 검색하여 알아본 결과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라는 업체에서 정보 보안을 위해 만든 것이며 보통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업무로 은행, 증권, 보험사, 관공서 등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악성 프로그램에 의해서 웹 페이지가 변조되는 것을 차단시켜주는 웹 구간 암호화의 솔루션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점을 생각하면 도움이 되지만 문제는 컴퓨터를 켤 때 항상 메모리를 차지한 상태에서 실행되고 있다는 점이 신경 쓰이고 저사양 PC를 사용 중인 분들은 불필요한 프로그램 때문에 컴퓨터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728x90

 

다행히 악성 바이러스의 부류는 아니지만 원활한 PC 성능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은 삭제를 하는 게 좋을 것이며, 불필요하게 리소스(자원)를 낭비하는 일을 줄여줄 수 있으니 도움이 될 텐데 물론 자주 들어간 곳에서 설치된 거라면 그냥 내버려 두는 게 편할 수도 있으니 본인이 결정하면 될 겁니다.

 

 

 

 

d'amo webcrypto 프로그램을 지우는 법은 별로 어렵지 않은데 키보드에서 윈도우+i키를 누르면 설정 창이 나올 테니 제어판을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면 지금까지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스크롤을 내리면서 살펴보면 d'amo webcrypto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서 [제거]를 눌러 지우면 됩니다.

 

그러니 컴퓨터 사양이 별로 좋지 못하거나 처리 속도에 민감한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삭제하면 될 것이며 이런 작업을 거쳐 정리를 하면 예전처럼 원활한 PC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테니 도움 될 거라 생각해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