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영어 필기체 폰트를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주제나 분위기가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영문 글씨가 들어가면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용이 발생하는 유료 글씨체도 많고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을 텐데요.

 

그래서 비용 발생이 부담되거나 어디에서 내려받아야 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영어 글씨를 설치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잘 보시고 유용하게 적용해 보면 될 것입니다.

 

또한 영문 필기체나 흘림체를 출력해서 캘리그라피 연습을 독학으로 할 수도 있으니 다양한 용도로 이용 가능하실 거예요.

 


 

 

 

영어 필기체 폰트를 받을 수 있는 곳은 많이 존재하고 있지만 가장 안전하면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면 바로 자료실을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이동하면 이처럼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이 열리면서 상단에 검색창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 영어 필기체를 검색해 주세요.

 

728x90

 

그러면 여러 가지의 영문 필기체의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최근 일주일 동안 많은 다운로드 횟수로 인기 있는 폰트를 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글씨체들을 좀 더 자세히 찾아보고 싶을 땐 라이선스 정보 선택에서 무료를 선택해 주시면 되고 옆에 OS전체를 눌러 윈도우, 맥의 운영 체제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Dynalight라는 곡선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간 영어 필기체 폰를 선택해 봤는데 사용범위를 확인해 보니까 개인용, 상업용 모두 무료로 가능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했습니다.

 

 

 

 

 

이제 알집파일이 받아졌을 텐데 압축을 풀고 나서 윈도우 메뉴를 누른 다음 제어판에 들어가서 모양 및 개인설정 항목 클릭 후 글꼴로 진입해 주세요.

 

 

 

 

글꼴 창이 열리면 방금 전에 설치된 ttf 영어 필기체 폰트를 선택해서 드래그하여 복사를 해주면 모든 작업은 마무리될 것입니다.

 

이제 이용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 프로그램 등을 실행해서 해당 폰트를 적용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