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의류수거함 위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생활을 하다 보면 아이의 옷이 작아서 더 이상 못 입게 됐거나 많이 입어서 옷이 찢어지고 해지는 바람에 이번 기회에 평소 안 입는 헌옷, 커텐, 가방, 신발, 담요, 카페트 등을 다 모아서 헌옷수거함에 같이 넣으려고 했는데 어디에 있는지 찾지 못해서 방치해놓거나 처치 곤란인 분들도 있을 겁니다.

 

 

 

 

보통 마을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면 하나쯤은 볼 수 있는데 현재 헌옷수거함은 설치한 게 모두 다 합법적인 게 아니라 불법으로 설치한 곳도 있는 상태라서 위치를 파악하는 건 쉽지 않을 텐데요.

 

또한 정해진 의류가 아닌 그 외에 다른 물품이나 음식물 쓰레기를 넣는 경우도 있어 관리가 어려운 점도 있어서 점차적으로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고 구청에서 관리하기도 하지만 개인사업자가 영리의 목적으로 설치한 곳도 있으며, 주거환경 훼손과 도시미관 저해, 악취 등의 이유로 철거가 됐으면 하는 민원이 늘어나는 곳도 있어서 철거 작업이 진행될 거라는 말을 들은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찾지 못했을 땐 종량제 봉투에 한꺼번에 모아서 버리는 방법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는데 비용이 드는 부분이라 웬만하면 집주변 가까운 곳에 의류수거함 위치를 확인하고 싶으실 거예요.

 

728x90

 

보통 주거단지, 아파트단지에서 분리수거를 하는 곳을 살펴보면 배치되어 있기도 한데 보이지 않을 땐 관할 구청 및 시청에 문의전화를 하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관할 구청의 공식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을 텐데 참고로 의류 및 신발 등은 재사용하거나 판매를 하기 위한 용도로 관리 및 운영되는 곳도 많을 테니 적합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해야 될 겁니다.

 


 

 

 

일부 지역은 옷체통이란 이름으로 소재지 및 현황 관련 문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곳도 있으니 저장 후 살펴보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직접 밖에 나가서 찾아보거나 관할 구청 홈페이지를 찾아봐도 제대로 확인할 수 없을 땐 인터넷 검색을 통해 헌옷 방문수거 업체를 찾아낸 다음 집으로 방문해서 수거하는 형식으로 요청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필요하지 않은 의류가 많다면 이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괜찮은 업체를 찾았을 경우 버릴 생각만 했었는데 업체 측에선 매입으로 인정을 하여 생각지 못한 공돈이이 생길 수도 있으니 알아보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의류수거함 위치, 헌옷 처리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