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유튜브 동영상 재생안됨 현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볼만한 동영상이 수두룩한데요.

 

 

 

 

그래서 가끔 심심하고 지루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습관적으로 유튜브에 들어가서 마음에 들고 관심 있는 콘텐츠의 영상을 볼 때가 많은데 간혹 무슨 이유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특정 영상이 재생되지 않거나 일시적인 서버 오류인지 로딩 표시만 뜨고 나오지 않아서 불편하고 답답했던 적이 있습니다.

 

또는 구독했던 채널이 있고 모바일 상단에 알림이 떠서 재생하려고 선택했지만 문제가 발생했다면서 탭하여 다시 시도가 표시되고 안내한 대로 탭을 했지만 여전히 반응하지 않아서 의아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음을 안내하는 화면이 나올 때가 있는데요.

 

종종 YouTube 자체적인 문제일 수 있지만 아무리 기다려봐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 중인 기기상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원인을 살펴보시고 조치를 해줄 필요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보고 동일하게 대처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재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PC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부터 알려드리면 그동안 사용하면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 웹사이트 데이터가 쌓여서 충돌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으니 불필요한 파일 및 데이터 등을 지울 필요가 있는데요.

 

 

 

 

익스플로러를 연 다음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인터넷 옵션]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해서 창을 여세요.

 

 

 

 

유튜브 동영상 재생안됨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옵션 창이 열리면 검색 기록에서 [삭제] 버튼을 누르고 몇 가지의 체크 항목이 보이겠지만 여기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는 반드시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삭제] 버튼을 눌러서 정리를 해줍니다.

 

728x90

 

크롬에서는 단축키로 Ctrl+Shift+Delete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마찬가지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의 창이 열릴 테니 삭제해 주면 될 것이며, 이렇게 누적된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지워준 다음 다시 영상을 재생하면 나오게 될 수 있을 거예요.

 

모바일 환경일 땐 실행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아서 느려진 것일 수도 있으니 불필요한 앱은 완전히 종료하고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 데이터와 연결된 상태가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상단 바를 내려서 확인해 보세요.

 

 

 

 

껐다가 다시 연결을 시도하면 될 것이며 신호 세기가 약한 것일 수도 있으니 사용 가능한 다른 네트워크를 살펴보거나 신호 세기가 비교적 강한 다른 장소로 이동해 보고 사용하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재생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유튜브 앱 자체에서 오류나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설정 앱을 찾아 이동한 다음 [애플리케이션]에 진입 후 YouTube를 누릅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볼 수가 있을 텐데 여기서 [저장공간]으로 들어간 후 [캐시 삭제]를 누르면 캐시 데이터가 깔끔히 지워지게 될 것이며, 다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해보면 나올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유튜브 동영상 재생안됨 현상이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용 중인 YouTube 앱이 구 버전이라서 호환이 잘 되지 않거나 오류가 자주 생기는 것일 수도 있으니 업데이트를 해서 최신 버전으로 이용하면 정상으로 재생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업데이트가 이미 진행된 상태일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 정보가 보이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눌러 [업데이트 삭제]를 선택한 다음 다시 영상을 재생해보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며, 이도 저도 안 되는 것 같다면 아예 설치되어 있는 앱을 완전히 삭제한 다음 스토어 앱을 통해 다시 재설치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나올 수도 있어요.

 

이렇게 상황에 따른 몇 가지 대처 및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동일하게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기술 팀에 해당 문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의견 보내기를 진행하면 이에 해당되는 답변으로 조치하는 법을 몇 가지 더 알려줄 수도 있으니 의견 제출의 도움을 요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