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네이버 아이디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국내 유명 포털 사이트인 NAVER는 검색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인당 계정 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 수 있어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네이버의 2개의 계정을 관리하고 있는데 매일 같이 기본적으로 접속을 하는 일이 많다 보니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어서 대부분은 메인 계정으로만 활동을 하게 됐고 그렇다 보니 서브로 만든 아이디는 관리를 소홀하게 됐는데요.

 

그래서 나중엔 어떤 아이디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고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이 생겨서 다시 ID를 찾아보게 됐으며, 예전에 따로 메모를 했었더라면 순조롭게 일을 처리할 수 있었겠지만 그러지 못해 번거로워질 뻔했었는데 그래도 금방 아이디를 찾아내서 다행이었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으로 다시 NAVER 부계정이 어떤 것이었는지 알아보게 된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찾아내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 보면 될 거예요.

 


 

 

 

본인의 명의로 만든 네이버 아이디 찾기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NAVER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고 로그아웃된 상태에서 우측을 보면 로그인 버튼 밑에 [아이디] 링크가 있을 테니 클릭해 줍니다.

 

 

 

 

넘어가서 [네이버 아이디] 항목을 선택한 다음 찾는 방법으로 등록했던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아이핀 인증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고 밑에 [다음]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정상적으로 인증되면 다음 화면에서 고객님의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 목록이라면서 존재하고 있는 계정을 알아낼 수 있고 옆에 언제 가입을 했었는지 가입 당시 날짜도 표시되어 있을 테니 확인을 해보면 될 거예요.

 

728x90

 

체크해서 바로 로그인할 수도 있지만 만약에 비밀번호도 제대로 기억나지 않을 경우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며, 웬만하면 다른 계정이나 특정 사이트에서 사용한 적이 없는 안전한 비번으로 변경하는 게 좋은데 이때 영문이나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자 이상 16자 이하가 안전할 거라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고 밑에 자동입력 방지 문자를 보이는 대로 똑같이 적은 후 [확인]을 누르면 될 거예요.

 

그러면 네이버 아이디 찾기는 물론 비밀번호도 쉽게 바꿀 수 있으니 본격적으로 다시 이용 가능할 것이며, 나중에 또 잊어버리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계정 정보를 적어놓는 게 좋습니다.

 

또한 참고사항으로 이렇게 비번을 바꾸면 모바일 기기(핸드폰/태블릿 PC)와 외부 메일 프로그램(POP3)에 연결되어 있었을 때 변경을 하면 모두 로그아웃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예전에 만든 NAVER의 서브 계정을 다시 찾을 수 있을 테니 관련 정보가 기억나지 않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확인을 해보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