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아프리카tv 방송하는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요즘엔 1인 미디어 시대로 누구든지 인터넷방송의 BJ가 되어 참여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고 다양한 방송 테마, 콘텐츠로 방송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수익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본격적으로 활동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 트위치 등 방송 플랫폼은 많아졌지만 국내에서 유명하게 알려진 개인 인터넷 방송국으로 아프리카TV가 인기가 상당한 편이죠.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 비용 없이도 누구든지 쉽게 개인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언제든지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소재를 찾아 방송을 하면서 인지도를 쌓고 후원도 많이 받을 수 있어 BJ 직업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부담을 갖지 않고 처음에 취미 삼아 시작해 보기 위하여 알아본 분들이 많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방송을 시작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여 계정 로그인을 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캠코더 모양이 있을 테니 클릭하면 되겠고 정상적으로 반응하면 지정된 경로에 afreeca installer 파일이 생성될 테니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주면 되겠습니다.

 

 

 

 

아프리카tv 방송하는법, 프릭샷부터 설치하기!

 

허용하면 잠시 후 패키지 설치를 시작할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되는데 아프리카TV FreecShot을 깔기 위해 안내에 따르면 될 테니 [다음]을 누르면 되고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읽고 [동의함]을 누르세요.

 

 

 

 

이번엔 설치 위치 선택을 하면 되는데 다른 곳에 지정하고 싶을 땐 찾아보기를 눌러서 확인하면 되겠고 넘어가서 구성 요소 선택으로 체크된 걸 확인 후 [설치]를 눌러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728x90

 

압축 해제 및 바로가기 생성 등의 과정이 마무리되면 완료된 걸 알려줄 테니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면 되고 추가 코덱 다운로드 작업까지 모두 마치면 바탕 화면에 FreecShot 아이콘이 생긴 걸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 후 실행하면 되겠으며 계정 정보를 다시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이때 Windows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을 수도 있으므로 [액세스 허용]을 눌러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될 것이며 다음 화면에서 [지금 바로 시작해보기]를 누르고 어떤 방송을 하고 싶은지 결정을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저 같은 경우 보이는 라디오를 선택했고 넘어간 다음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웹캠 연결 상태를 확인 후 목록에서 선택하면 될 것이며 추가 설정으로 방송 화면에서 채팅과 별풍선, 선물 알림 및 그래프와 MVP 등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선택을 하세요.

 

 

 

 

이후 게임 사운드와 음악이 나오는 스피커 장치를 선택할 수 있으니 목록을 눌러 결정하시면 되고 이렇게 방송 준비를 완료할 수 있으며 추가로 제목,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연령제한 방송이나 리스트에서 숨기기, 비밀번호 설정 등 사용 여부를 결정하고 [방송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할 수 있을 테니 확인해 보면 됩니다.

 

 

 

 

또한 추가적인 방송설정으로 방송태그, 방송종료 인사말, 여러 가지의 속성 등을 조절 및 세팅할 수 있으며 비디오, 오디오, 화면 구성도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니 테스트로 방송을 시작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세팅을 조절하면 될 거예요.

 

처음 시작할 땐 어색하면서 떨리는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자주 방송을 켜다 보면 참여자와 소통하고 재밌는 콘텐츠를 기획하며 인지도를 쌓게 되거나 후원도 받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아프리카tv 방송하는법, 프릭샷 설치 및 설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