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sd처리, 업로드 과정 중 정상적으로 공개되지 않는 현상이 의아하고 궁금한 분들을 위해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YouTube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으로 마음에 든 동영상이나 음악 등을 감상하고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쉽게 업로드하거나 공유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유튜버나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은 개인 채널을 만들고 본격적으로 촬영 및 편집을 해서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하여 활동하는 분들이 매우 많아졌는데 올리는 작업을 진행하던 중 가끔씩은 동영상을 게시하려는 과정에서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잘 모르겠지만 동영상 업로드 창이 열리고 아래에 sd 0%로 멈춰서 난감한 적이 있을 거예요.

 

 

 

 

세부정보와 동영상 요소, 공개 상태의 필수적인 체크 및 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것 같아서 혹시 어떤 부분을 잘못 건드렸거나 일시적인 오류인 것 같다고 생각된 분들도 있을 텐데 초안으로 저장은 된 상태지만 반응이 없을 경우에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SD는 Standard Definition의 약자로 우리나라 말로는 표준 해상도(화질)를 의미하는 것이며 올릴 때 압축되어 올라가게 되는데 이런 진행 과정이 인코딩 중으로 표시되는 게 일반적입니다.

 

유튜브 sd처리 과정은 디지털 방송 규격에 맞게 720p 이하의 해상도를 의미하는 것이므로 알고 있으면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되고 나서 이후 HD의 화질로 올라가게 되는 것인데요.

 

개인마다 업로드하려고 하는 영상의 용량(크기)은 각각 다르겠지만 보통 용량이 큰 영상을 올리려고 할 경우 인코딩되는 시간이 길어질 것이며 잠시 동안 기다릴 필요가 있는데 성격이 급하거나 관련 지식이 부족한 분들은 바로 게시 버튼을 누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진행을 하면 대기중 혹은 비공개로 마무리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그러니 섣불리 게시를 누르지 말고 0%에서 멈춘 상태더라도 잠시 동안 여유롭게 다른 일에 집중하면서 기다리고 있으면 잠시 후 다시 반응하여 진행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이후 처리 완료 표시가 뜨면서 성공적으로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반응하지 않을 경우 업로드를 중지하고 잘못 올린 영상은 유튜브 스튜디오로 이동하여 삭제를 해준 다음 다시 올리는 시도를 해볼 필요가 있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어쩔 수 없이 컴퓨터를 끄고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면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올라가게 될 거예요.

 

가끔씩 유튜브 서버 문제로 인해 처리 상태가 어려운 일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대처를 해보시고 공개한 상태에서 표준 화질로 유튜브 sd처리를 완료하면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고 반응이 없을 땐 급하게 올려야 되는 상황일 경우 모바일 환경에서 업로드를 시도해 보면 올릴 수 있으니 테스트를 해보고 참고로 [게시]를 눌렀다면 이후 작업은 유튜브 서버에서 처리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화면을 끄거나 전원을 꺼도 될 거예요.

 

 

 

 

이렇게 동영상을 만들고 올리는 작업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처리 속도가 느리거나 서버 오류 등의 문제가 생길 때도 있을 텐데 알려드린 방법을 테스트해 보면서 반응을 살피면 멈춘 상태를 해결하고 원활하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공감 하트(♥)와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