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필요에 따라 핸드폰뿐만 아니라 PC 버전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일반 문자 메시지와는 다르게 상대의 휴대전화 번호를 알고 있지 않아도 친구로 등록해서 쉽고 간편하게 채팅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간혹 상황에 따라 개인적인 사정과 이유가 생길 때가 있고 특정 누군가에게 카카오톡 메시지가 와서 궁금하지만 보게 될 경우 숫자 표시가 사라져서 내가 읽은 걸 상대도 알게 되기 때문에 망설이게 되거나 일부러 보지 않고 내버려둘 때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무슨 메시지를 보낸 건지 은근히 신경 쓰이면서 궁금하기도 해서 몰래 보고 싶은 적도 있을 텐데 이럴 땐 비행기모드로 전환시켜 확인하면 내가 메시지를 읽은 걸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고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알고 있는 분들은 필요할 때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728x90

 

카톡 메시지를 몰래 보고 싶지만 카톡에는 이런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지 않아 아쉬웠던 분들이 계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따라하면 될 거예요.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설명할 텐데 화면 상단 바를 내려보면 여러 가지 항목이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를 찾을 수 있으니 터치를 해서 활성화시켜줍니다.

 

상단 바를 한 번 내렸을 때 일부만 보일 수 있고 비행기 탑승 모드가 보이지 않으면 내려온 바를 한 번 더 밑으로 쓸어내리면 추가 항목이 보여질 테니 살펴보면 되겠고요.

 

 

 

 

허용된 걸 확인했다면 빠져나가 카카오톡 앱을 찾아서 실행시켜주세요.

 

참고로 비행기 탑승 모드 같은 경우엔 비행기를 탔을 때 통신기기가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전파 방해가 되거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설정을 별도로 지원하고 있는 것인데 허용 시 와이파이, 블루투스와 같은 네트워크 연결의 기능이 모두 꺼질 테니 알고 있으면 되겠고 이런 점을 이용해서 오프라인 상태로 카톡 메시지를 몰래 읽을 수 있지만 상대는 알 수 없는 겁니다.

 

 

 

 

이제 카톡 앱을 실행하여 대화 목록을 열고 추가적인 설정을 해줄 필요 없이 평소처럼 대화 방을 열어서 은밀하게 전체적인 메시지 내용을 볼 수 있으니 읽어보면 되고요.

 

 

 

 

모두 다 읽은 다음 뒤로 넘어가면 채팅을 읽었기 때문에 채팅 목록에 빨간 말풍선 숫자 표시가 사라졌을 테지만 깔끔하게 빠져나와서 비행기 탑승 모드를 꺼주면 되고 상대방의 입장에선 여전히 읽지 않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말풍선 옆 숫자 1표시가 남아있게 되어 상대의 입장에선 알아차릴 수 없을 거예요.

 

 

<상대방의 핸드폰에서 본 나와의 채팅방 화면>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비행기모드 카톡확인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참고로 아예 빠져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비행기 모드를 끄면 내가 읽은 표시로 숫자가 사라질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될 겁니다.

 

메시지를 읽씹하면 상대방에게 상처가 될 수도 있으니 어떻게 보면 배려하기 위한 차원일 수 있을 것이며, 여러 가지 상황이나 서로의 관계가 소원해진 상태일 수도 있을 텐데 이렇게 몰래 카톡을 볼 수 있긴 하지만 웬만하면 서로 대화를 통해 풀어가는 게 좋을 것이며, 다시 예전처럼 좋은 관계로 돌아갈 수 있는 사이가 되길 바라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