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노트북은 휴대하고 다니기에 좋은 PC로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마우스를 따로 갖고 다니지 않아도 마우스패드를 이용하여 클릭 및 선택을 할 수가 있어서 필요할 때마다 편하게 쓸 수 있으니 유용합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을 사용하게 될 특수한 상황에서 마우스패드가 오히려 불편하게 작용될 수도 있어 가끔씩 설정을 통해 인식되지 않길 바랬던 적이 있을 텐데 노트북을 처음 사용하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의 경우 어떠한 방법으로 마우스패드를 잠글 수 있는 건지 몰라서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참고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모델에 따라서 설정 방법은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마우스패드를 건드려도 화면에서 커서가 움직이지 않게 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자판 맨 위쪽을 보면 F1부터 F12까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열된 걸 볼 수 있는데 이 중에 마우스패드 모양에 X 혹은 \ 표시가 포함되어 있는 아이콘을 볼 수 있으니 F 몇에 이 표시가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참고로 제가 사용 중인 노트북엔 F5에서 이 모양을 볼 수 있었어요.

 

이제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을 하기 위해서 자판 좌측 아래쪽에 Fn(펑션)키와 F5키를 같이 동시에 눌러주면 마우스패드가 잠기게 될 거예요.

 

728x90

 

아무리 Touchpad를 손바닥으로 문질러도 반응하지 않는 걸 볼 수 있으니 특별한 작업을 하게 되거나 건드려도 움직이지 않았으면 좋겠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설정을 하면 되고 상황에 따라 다시 움직이게 해제하고 싶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땐 마찬가지 동일하게 Fn키와 F5키를 같이 동시에 누르면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잠금 설정을 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이며, 이럴 때 마우스만 사용해서 잠금 설정을 하려면 좌측 밑에 시작 메뉴를 눌러 제어판을 찾아서 열어준 다음 창이 열렸을 때 검색 입력란에 '마우스'를 적으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마우스 설정 변경을 눌러 추가로 속성 창을 열어줍니다.

 

 

 

 

마우스 속성 창이 나오면 상단에 [Touchpad]를 선택한 다음 장치 중지 또는 사용 안함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되어 움직이지 않게 할 수 있어요.

 

 

 

 

또한 평소 장치는 사용하되 필요에 따라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함]에 체크를 하면 USB를 장착했을 때 마우스패드가 움직이지 않게 할 수 있으니 이렇게 알려드린 대로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을 하거나 푸는 명령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겁니다.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제어판> 마우스 속성에서 설정을 바꿀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On/Off하면서 사용하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