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채널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대체적으로 개인의 사업이나 비즈니스의 목적으로 홍보를 하기 위해 채널을 만든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앱 친구목록을 보면 예전부터 플러스친구라는 항목이 있었지만 서비스명이 카카오톡 채널이라는 서비스명으로 변경됐고 기본적으로 별도의 항목이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 채널을 검색하여 직접 추가했었던 분들도 있겠고 뭣도 모른 채 추가해버린 경우도 있을 텐데 이용을 하다 보면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고 필요하지 않아 이젠 표시되지 않았으면 해서 깔끔하게 지우기로 결정한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 건지 몰라서 헤매는 분들이 많고 여기저기 살펴보다가 결국 찾지 못하고 그냥 내버려 둔 분들도 많을 텐데 사실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의외로 지우는 법을 잘 몰라서 쓸데없는 메시지를 억지로 확인해야 되고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었던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톡 채널 삭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친구목록으로 넘어가서 [채널] 항목을 선택하고 이동한 화면을 보면 채널을 홍보하는 항목과 현재 추가되어 있는 채널 리스트가 나열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필요하지 않은 채널을 선택해서 없애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 예전에 생방송 프렌즈타임의 채널에 관심을 갖게 되어 참여했던 적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거의 참여를 하고 있지 않고 있으며 이제는 관심도 없는데 매일마다 같은 시간에 메시지가 와서 불편함을 겪고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은 지우려는 채널을 꾸~욱 누르면 메뉴가 뜰 텐데 [차단]을 선택하여 지울 수 있을 것이며, 아이폰은 해당 채널을 왼쪽으로 밀어야지 숨김 및 차단 선택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728x90

 

이제 차단할 거냐고 물어보는 팝업창이 뜰 텐데 차단하기로 결정을 하면 앞으로 채널에서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고 친구목록에서 삭제된다고 알릴 테니 확실히 결정했다면 [확인]을 누르세요.

 

정상적으로 처리됐다면 해당 채널이 차단된 것을 알릴 테니 [확인]을 눌러서 빠져나오도록 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뒤로가서 친구목록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서 [전체 설정]을 눌러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친구]항목을 누른 다음 친구 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차단된 사용자 및 채널이 나올 텐데 너무 많다면 상단 검색을 이용해서 찾으면 되고 검색 결과에서 해당 채널이 나오면 [관리]를 눌러 메시지 차단 해제 체크 후 [확인]을 합니다.

 

이제 차단이 풀렸다고 나오면서 지금 바로 채널을 추가할 거냐고 물어볼 텐데 이때 [취소]를 해야 완전히 카카오톡 채널 삭제 과정을 마칠 수 있는 것이니 동일하게 진행해서 지워버리면 될 거예요.

 

 

 

 

또한 기존의 채팅방이 존재한다면 들어가서 우측 상단 3단 선 표시를 누르고 좌측 아래에 나가기 표시를 선택해서 [나가기]를 눌러 없애버릴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고 신경이 쓰이면서 거슬리는 채널이 있을 때 이런 방법으로 정리하면 되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