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mation)

유튜브 취침예약, 자동종료로 영상 멈추거나 끄는 방법

by 꿀팁 정보 공유 일생팁 2020. 10. 25.
728x90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유튜브 취침예약, 자동종료하는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잠을 잘 때 YouTube의 영상을 찾아보거나 개인의 인터넷방송으로 스트리밍을 하는 개인 유튜버의 영상을 보면서 스르륵 잠을 자는 습관이 든 분들도 꽤나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조용하면 무섭기도 하고 어쩌다 잠이 들게 됐어도 간혹 가위에 눌려버리면 깼어도 무서운 느낌이 남아있기 때문에 잊고 다시 잠을 자기 위해서 유튜브 방송을 틀고 잘 때가 많은데 가끔 실시간 방송이 밤늦게까지 진행되고 있을 땐 방송 소리가 커질 경우 민감한 분들은 잠에서 깰 때도 있어 오히려 방해가 된 적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장시간 동안 핸드폰이 켜져 있다 보니 점점 휴대폰이 뜨거워지기도 하고 잠을 자고 있을 때 고장나게 될까봐 걱정될 수도 있으며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상황에서 직접 동영상을 끄지 않고도 자동종료되는 설정이 있는지 평소에 궁금했던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타이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필요할 경우 동일하게 이용해 보면 될 거예요.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유튜브 취침예약 설정을 위해서 YouTube 앱을 실행한 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 프로필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올 것이며, 여기서 [시청 시간]을 눌러줍니다.

 

 

 

 

이동하여 아래쪽을 보면 시청 중단 시간 알림취침 시간 알림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을 텐데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의 경우 시간과 분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맞출 수 있고요.

 

 

 

 

취침 시간 알림은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원하는 시간대로 맞춰서 설정해 주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테스트로 5분으로 맞추고 영상을 재생시켜봤으며 기다려봤더니 밑에서 팝업이 뜨게 됐는데 시청을 중단하고 쉴 거냐고 물어보면서 이 알림을 다시 조정하거나 사용 중지를 하라고 안내할 테니 설정 또는 닫기 버튼을 눌러서 빠져나오면 될 것입니다.

 

728x90

 

참고로 [닫기]만 누르면 실시간 스트리밍이 계속 진행되고 있을 땐 다시 영상이 재생될 테니 아예 유튜브 어플을 꺼야 된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될 것이며, 만약 깊은 잠에 빠져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아도 방송이 종료됐거나 실시간 방송이 아닐 경우 이미 영상이 정지되어 멈췄으니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잠에서 깰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해요.

 

 

 

 

이렇게 YouTube의 시간 관리 도구를 이용해 봐서 유튜브 취침예약 및 자동종료로 활용하실 수 있으니 적용해 보면 되고 안드로이드폰 자체에서 설정하고 싶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앱 타이머> YouTube 앱을 선택하여 타이머를 맞출 수 있고요.

 

 

 

 

아이폰일 땐 마찬가지 설정을 열고 앱 시간 제한을 선택하신 다음 시간 제한 추가로 YouTube를 선택 후 시간 설정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세팅하면 앞으로 잠에 들었을 때 화면의 밝은 빛이 비춰서 눈이 부셔서 깨거나 시끄럽게 들려오는 동영상 소리 때문에 잠을 설치는 일은 없을 테니 필요에 따라 설정을 하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