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유튜브 취침예약, 자동종료하는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잠을 잘 때 YouTube의 영상을 찾아보거나 개인의 인터넷방송으로 스트리밍을 하는 개인 유튜버의 영상을 보면서 스르륵 잠을 자는 습관이 든 분들도 꽤나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조용하면 무섭기도 하고 어쩌다 잠이 들게 됐어도 간혹 가위에 눌려버리면 깼어도 무서운 느낌이 남아있기 때문에 잊고 다시 잠을 자기 위해서 유튜브 방송을 틀고 잘 때가 많은데 가끔 실시간 방송이 밤늦게까지 진행되고 있을 땐 방송 소리가 커질 경우 민감한 분들은 잠에서 깰 때도 있어 오히려 방해가 된 적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장시간 동안 핸드폰이 켜져 있다 보니 점점 휴대폰이 뜨거워지기도 하고 잠을 자고 있을 때 고장나게 될까봐 걱정될 수도 있으며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상황에서 직접 동영상을 끄지 않고도 자동종료되는 설정이 있는지 평소에 궁금했던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타이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필요할 경우 동일하게 이용해 보면 될 거예요.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유튜브 취침예약 설정을 위해서 YouTube 앱을 실행한 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 프로필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올 것이며, 여기서 [시청 시간]을 눌러줍니다.

 

 

 

 

이동하여 아래쪽을 보면 시청 중단 시간 알림취침 시간 알림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을 텐데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의 경우 시간과 분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맞출 수 있고요.

 

 

 

 

취침 시간 알림은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원하는 시간대로 맞춰서 설정해 주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테스트로 5분으로 맞추고 영상을 재생시켜봤으며 기다려봤더니 밑에서 팝업이 뜨게 됐는데 시청을 중단하고 쉴 거냐고 물어보면서 이 알림을 다시 조정하거나 사용 중지를 하라고 안내할 테니 설정 또는 닫기 버튼을 눌러서 빠져나오면 될 것입니다.

 

728x90

 

참고로 [닫기]만 누르면 실시간 스트리밍이 계속 진행되고 있을 땐 다시 영상이 재생될 테니 아예 유튜브 어플을 꺼야 된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될 것이며, 만약 깊은 잠에 빠져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아도 방송이 종료됐거나 실시간 방송이 아닐 경우 이미 영상이 정지되어 멈췄으니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잠에서 깰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해요.

 

 

 

 

이렇게 YouTube의 시간 관리 도구를 이용해 봐서 유튜브 취침예약 및 자동종료로 활용하실 수 있으니 적용해 보면 되고 안드로이드폰 자체에서 설정하고 싶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앱 타이머> YouTube 앱을 선택하여 타이머를 맞출 수 있고요.

 

 

 

 

아이폰일 땐 마찬가지 설정을 열고 앱 시간 제한을 선택하신 다음 시간 제한 추가로 YouTube를 선택 후 시간 설정을 하는 방법도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세팅하면 앞으로 잠에 들었을 때 화면의 밝은 빛이 비춰서 눈이 부셔서 깨거나 시끄럽게 들려오는 동영상 소리 때문에 잠을 설치는 일은 없을 테니 필요에 따라 설정을 하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