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스마트민방위교육 듣기, 이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단체 모임을 자제해야 되기에 민방위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여 진행하게 됐다는 메시지를 받게 됐는데요.

 

 

 

 

카톡 문자를 확인해 보니 기간, 방법, 교육시간, 문의에 관한 내용을 알려줬는데 민방위교육민방위 대원의 임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을 연마하여 민방위 사태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인 대처 능력을 함양하는 것으로써 국가 및 지역사회의 재난에 대한 예방, 대비, 대응, 복구를 위하여 민방위대 육성 및 생활안전의 역량을 제고합니다.

 

그래서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기간이 지나기 전에 교육을 받는 게 좋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이수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에는 [교육받기]를 눌러서 이동하시면 되고 그럴 수 없는 상태라면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해 밑에 링크를 클릭합니다.

 

 

 

www.cdec.kr(스마트민방위교육)

 

PC 버전 기준으로 정리해서 알려드릴 텐데 관련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 메인 페이지를 만날 수 있으며, 공지사항을 보면 알겠지만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연차와 무관하게 스마트교육으로 실시하게 됐고 지자체 교육이므로 타지역 대원은 교육을 받을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으면 되겠고요.

 

 

 

 

모바일에서 이용할 땐 Wi-Fi 환경이 아닐 경우 과도한 통신요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교육을 받기 전에 확인 후 준비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모바일로 접속했을 땐 대원 성명과 생년월일을 선택하고 로그인을 하면 되겠지만 PC로 들어간 분들은 지역 선택에서 거주 중인 곳을 선택한 다음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다음으로 본인 인증 후 교육장에 입장할 수 있으니 본인확인으로 인증 수단을 하나 선택하면 되는데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휴대폰 인증을 선택했고 정상으로 완료하면 시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교육시작> 시청완료> 평가> 완료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니 [시청하기]를 누르면 될 겁니다.

 

 

 

 

그러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화면이 자동적으로 재생될 것이며, 총 1시간 분량으로 16개 강의라고 하는데 상황에 따라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하여 이어보는 것이 가능하고 모든 강의를 시청했다면 반드시 이수증을 확인하셔야 돼요.

 

728x90

 

시청하다 중도이탈을 하면 미이수 처리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고 이수완료하면 올해 민방위 교육을 받은 것으로 자동 출석 처리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목차 -

 

1)인사말

2)민방위 제도 이해

3)민방위대 임무와 역할

4)단위대 및 대장 임무와 역할

5)일반분대(상황전파)

6)동원절차 및 응소요령

7)핵 및 화생방 대응

8)민방공

9)인명구조

10)응급처치

11)소화활동

12)지진·지진해일

13)태풍

14)감염병

15)폭염

16)해상안전

 

이수 결과는 전산으로 자동 처리되지만 이수증이 필요한 대원은 이수증 출력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스마트민방위교육의 다음 목차로 이동을 하려면 [확인]을 누르면 되고 가만히 있어도 나중에 다음 영상으로 자동 재생되니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모든 동영상을 시청 후 완료했다면 [확인]을 눌러 평가 화면으로 이동하고 [평가하기]를 누릅니다.

 

 

 

 

30분의 제한 시간이 있으니 문제풀이를 하면 되고 맞으면 맞다, 틀리면 틀리다를 선택하면 되고 모두 체크 후 맨 밑에 [답안확인]을 누르면 평가 점수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70점 이상이어야 민방위 교육인정을 받을 수 있고 문제풀이는 합격을 할 때까지 반복하여 최종 합격을 하면 될 것이며, [제출하기]를 눌러 이수가 완료됐음을 확인하고 설문조사를 표시한 후 제출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보통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평가로 시험을 보게 될 테니 불합격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이며, 참고로 전 100점을 받아서 은근 기분이 좋더라고요.

 

이 밖에 추가로 궁금하거나 스마트민방위교육 관련 교육에 대해 알고 싶은 게 있을 땐 상담센터 1522-7183번으로 전화해서 물어보면 될 것이며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18시까지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 2020년 9월 1일~11월 30일까지 웹상에서 사이버교육을 받을 수 있으니 아직 시청하지 못한 분들은 미루지 말고 후딱 끝내는 게 좋을 것이며, 나중에 정상적으로 처리됐는지 확인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름, 생년월일, 인증받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이수확인] 버튼을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