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신용카드 주웠을때 처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신용카드는 특정 회원에게 가맹 소매점 등 상품이나 서비스 대금의 회수를 일정 기간 동안 유예하는 증명으로써 발행된 카드이며 현금이 없어도 쉽고 편리한 소비생활이 가능해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그런데 가끔 길거리나 공공장소를 지나가다 보면 땅에 떨어져 있는 카드 종류를 우연히 보게 된 적이 있어 유심히 살펴본 분들도 있을 텐데요.

 

누군가 일부러 버렸거나 실수로 떨어뜨렸을 수 있지만 어떻게 된 것인지 잘 모르겠으나 실수로 분실한 것일 수 있으니 정직한 마음으로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가까운 경찰서나 파출소, 지구대 등을 찾아가서 습득한 사실을 알리게 될 겁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처신했을 때 괜히 내가 의심받게 되는 일이 벌어질 수 있고 상황이 안 좋게 흘러가면 조사를 받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되어 아까운 시간만 낭비하게 될 것이 우려되어 땅에 떨어진 카드를 봤어도 그냥 지나친 분들도 많을 거예요.

 


 

 

 

또한 악의적인 의도로 이런 상황을 일부러 만들어 분실카드를 습득한 사람에게 다가가 협박을 하고 문제를 크게 부풀려 사기 행각을 벌이는 사람들도 있어 봤어도 못 본척하고 자기 갈 길이나 가려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일에 휘말릴 것이 우려된다면 신용카드 주웠을때 우체통에 넣어주시면 돼요.

 

 

 

 

그러면 굳이 습득신고를 해야 되는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며 우체통을 정리하는 직원이 카드를 확인하여 주인이 누구인지 조회를 하게 될 것이며, 누군지 찾지 못했을 땐 안전하게 가까운 경찰관서로 인계되면서 처리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이후 경찰청 분실물 사이트에 등록이 될 것이며, 카드사에 연락하여 분실자 확인을 요청하게 되고 카드사에서 직접 주인에게 연락을 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서 확인요청을 마친 후 분실한 게 맞을 경우 다시 돌려주는 절차가 진행될 거예요.

 

 

 

 

그렇지만 불순한 생각이 들어 신용카드를 습득했을 때 습득자가 사용했을 경우 점유이탈물 횡령으로 부정사용죄와 절도죄가 성립될 수도 있으니 딴 속셈을 드러내지 않는 게 좋을 것입니다.

 

물론 가까운 곳에 마련된 우체통에 넣거나 주변 경찰서에 가져다줬을 때 지갑을 찾아준 것처럼 별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잃어버린 사람의 심정을 생각해서 주인이 다시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선행을 보이면 언젠간 뜻하지 않았던 좋은 일이나 복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반대로 신용카드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관리를 소홀히 해선 안되고 신용 담로로 물건을 할부로 사거나 빌릴 수 있는 중요한 카드란 것을 잊지 말고 분실하지 않게 잘 간수해야 될 겁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 주웠을때, 습득하고 나서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