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유튜브 조회수 수익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YouTube)를 이용하고 있다고 해서 알아보니 매일 1억 개의 비디오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YouTube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써 플랫폼의 위력은 정말로 대단하다고 느껴지는데요.

 

직접 만든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도 쉽고 누구나 간편하게 공유하거나 시청할 있는 점이 큰 인기 요소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조회수 수익과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해 볼 텐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회수에 따라서 광고 수익이 정해지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조회수가 영향이 있긴 하겠지만 직접적인 관계가 있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유튜브가 연동되어 있어야지 동영상에 광고를 달 수 있는 시스템인데 그렇지 않으면 조회수가 높다고 해도 수익이 나오지 않는 것이죠.

 

 

 

 

광고가 게재된다고 할지라도 시청자가 끝까지 광고를 보지 않고 SKIP(건너뛰기)을 해버리게 되면 수익이 전혀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10분 미만의 영상에는 광고가 1개만 달리게 되며, 10분이 넘는 긴 영상에는 여러 개의 광고가 들어갈 수는 있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최근에 광고수익정책이 달라져 누적 조회수가 1만이 넘지 않는다면 해당되는 채널은 광고수익배분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미국의 IT전문 매체에서 보도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경우로 전/후자를 비교해서 알려드리면 조회수가 낮은 편이긴 하지만 시청자들이 광고를 건너뛰지 않고 끝까지 보거나 클릭하는 등의 반응이 꽤 있다면 수익이 괜찮을 수 있고 조회수가 높긴 하나 시청자가 광고를 건너뛰고 보지 않는다면 수익적인 면에서 봤을 때 전자가 더 좋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유튜브 조회수 수익은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딱 단정짓거나 가정을 해서 설명하기가 어려운 것인데요.

 

 

 

 

하지만 구독자가 많이 쌓이거나 조회수가 높은 영상들과 함께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된다면 나중에 광고의 단가가 높아져서 좀 더 나은 수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성들여서 관심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영상들을 꾸준히 업로드하다 보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노력에 따른 좋은 소식을 접할 수 있으니 긍정적인 마인드로 진행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