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임시폴더청소기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PC로 인터넷 검색을 진행하다 보면 임시폴더가 생성되고 임시적으로 파일 등의 데이터를 보관하여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있을 경우 좀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될 때도 있지만 이런 파일이 계속 쌓이면 오히려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고 끊김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주기적으로 임시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불필요한 데이터를 지우는 작업을 진행하는 게 좋은데 컴퓨터 다룸에 미숙한 분들이거나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느려지면 느려진 대로 그냥 적응하며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고 어떤 조치를 취해야 되는지 잘 몰라서 어쩔 수 없이 방치하고 있는 상태일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원활한 컴퓨터 환경을 유지하고 싶다면 각종 파일을 삭제하는 결정으로 조치할 필요가 있는데 이런 작업을 도와줄 프로그램은 웹상에서 찾아보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지만 이번 내용은 포터블 형식으로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쾌적한 인터넷 검색 환경을 유지하고 PC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선 CCleaner가 여러모로 도움이 될 텐데 밑에 남긴 링크를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https://www.ccleaner.com/ccleaner/builds

 

해당 페이지가 열리면 임시폴더청소기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알집 파일을 해제 후 사용하면 되겠고 간편함을 느낄 수 있을 테니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곳에 ccsetup 형식의 파일이 있으니 압축을 해제하고 ccsetup 폴더를 열면 CCleaner64가 있으니 실행하면 될 거예요.

 

 

 

 

이제 프로그램을 허용하시면 이런 인터페이스를 갖춘 창이 열릴 것이며, 전체적으로 영어로 표시 되어 있는데 한국어로 언어를 변경하고 싶다면 좌측 밑에 Options를 클릭한 다음 Settings> Language 목록을 눌러 Korean으로 바꿔줍니다.

 

 

 

 

한국어로 바뀌면 좌측 항목에서 [상태 확인]을 선택하고 나서 사중 중인 PC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을 누르고 PC 성능 향상, 보안 개선, 개인정보 보호 유지, 공간 확보를 위해 원치 않는 앱을 중지시키거나 안전하게 제거해서 PC를 좀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게 정리하면 되니 진행해 보고 문제가 발견됐을 땐 [해결하기]를 눌러 정리하면 될 거예요.

 

728x90

 

참고로 분석을 시작하려면 프로그램 및 Google Chrome을 종료시켜야 된다고 하니 알고 있으면 되겠고 애플리케이션이 닫히고 PC 상태를 확인 후 분석하여 정리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임시폴더청소기 다운로드 과정을 거쳐 전체적인 부분에서 PC 상태를 확인 후 공간 확보 및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을 테니 알려드린 것처럼 따라하면 될 것이며, 다른 방식은 좌측 [맞춤형 정리]를 누른 다음 시스템 항목에 임시 파일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우측 아래에 [클리너 실행]을 눌러도 될 거예요.

 

마찬가지 인터넷 브라우저가 열려있는 상태일 때 안전한 진행을 위해 브라우저를 종료해야 되니 만약 중요한 작업, 검색 중인 게 있다면 확인 후 저장을 마치고 나서 정리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건너뛰기도 가능하니 알고 있으면 되고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불필요한 데이터 및 파일이 정리될 것이며, 다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전과 다르게 훨씬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느낄 수 있고 처리 속도도 빨라져서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렇게 씨클리너를 이용해 인터넷 처리 속도를 개선시킬 수 있고 반응 속도도 빨라지게 만들 수 있으니 느려지고 끊김 현상이 있어 불편을 느낀 분들은 알려드린 것처럼 정리를 하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