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잠금설정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개인용 PC를 사용하면 크게 문제 될 일은 없겠지만 공공장소 또는 업무 환경에서 컴퓨터 작업을 할 때 간혹 저장되어 있는 내 개인 정보가 유출되거나 중요한 자료를 누군가 몰래 훔쳐보는 일이 생길까봐 불안하고 걱정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상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땐 잠금모드를 적용할 필요가 있으며 컴퓨터를 켤 때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들어갈 수 있게 하면 되는데요.

 

그렇지만 PC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윈도우 버전, 환경이 다르고 어떻게 설정을 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아직까지 방치하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 중인 P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잠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피씨에 따라 약간은 진입하는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PC 화면 좌측 하단을 보면 시작 메뉴가 있으니 누른 다음 메뉴 중 [제어판]을 찾아서 들어가고 창이 열리면 항목 중에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728x90

 

만약 이런 식으로 항목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바꾸면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항목이 보이게 될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다음으로 넘어가서 컴퓨터 잠금설정을 하기 위해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여 암호를 만들면 될 테니 [PC 설정에서 내 계정 변경]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좌측 [로그인 옵션]을 선택한 후 암호 밑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도록 하세요.

 

 

 

 

암호 만들기 화면이 나오면 새 암호를 입력한 다음 밑에 한 번 더 적고 암호 힌트를 각각 입력한 상태에서 이상 없을 경우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그러면 다음에 로그인할 때에는 새 암호를 사용해서 접속할 수 있게 될 테니 [마침]을 눌러서 나오면 될 것이며 테스트로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윈도우 10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바탕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개인 설정]을 누른 다음 홈> 계정> 로그인 옵션> 비밀번호를 선택하여 암호를 추가할 수 있으니 입력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컴퓨터 잠금설정을 할 수 있으니 평소 누군가 내 컴퓨터를 허락도 없이 마음대로 사용하거나 나만의 개인정보 또는 프라이버시에 방해가 되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으니 안전할 것이며 잠금 설정으로 보안상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 도움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