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트위터 계정 여러개, 부계정 추가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뉴스 속보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정치 등 여러 가지 실시간 코멘터리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간인 Twitter는 블로그의 인터페이스로 메신저 기능 이용이 가능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고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어 좋은데 개인마다 계정을 만들어 취미로 활동하는 분들도 많지만 필요에 따라선 목적을 갖고 계정을 관리하고 계신 유저 분들도 상당히 많을 거예요.

 

또한 비즈니스 또는 개인적인 일로 메인 계정은 그대로 두고 추가로 계정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좋을 것이며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여 유용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오랜만에 이용하거나 트위터의 계정을 만든지 얼마 안 된 분들은 부계정을 또 만들고 싶어도 어떻게 생성하면 되는지 잘 몰라 헤매고 계신 분도 있을 텐데 이번 글에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들기는 하나의 메일 계정을 이용해서 추가할 수도 있는데 정확히 말하자면 약간 메일 주소를 바꿔서 만드는 게 가능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thanks@gmail.com으로 만들었다면 추가 계정 이메일은 t.hanks@gmail.com 또는 thank.s@gmail.com으로 만들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왜냐하면 현재 지메일 같은 경우 알파벳 사이에 점(.) 표시를 인지하지 않고 있지만 트위터에선 점도 인지를 하고 있 때문에 트위터엔 아예 다른 이메일 주소로 알게 되겠지만 결국 지메일에는 같은 주소로 취급하여 하나로 여러개의 트위터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니 간편하게 추가하시면 될 텐데 Twitter에 들어가서 [가입하기]를 눌러서 계정을 만드세요.

 

 

 

 

생성하기 위해 이름과 휴대폰, 생년월일을 적는 양식이 나오지만 이메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점을 중간에 넣고 [다음] 버튼을 누르니까 이후 특별한 인증 절차는 없었고 환경 맞춤 설정에 관한 체크 사항을 확인하고 나서 [가입]을 눌렀더니 입력한 지메일로 인증 코드를 보냈다고 알려줬어요.

 

 

 

 

그러니 확인해서 동일하게 입력해 주면 되겠고요.(인증코드는 2시간이 지나면 만료되니 참고할 것)

 

 

 

 

인증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과정을 마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쉬운 방법을 통해 트위터 계정 여러개 생성이 가능해질 테니 필요할 때 계정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프로필, 팔로우 등 계정 관련 다양한 설정이 있으니 편한대로 세팅을 하면 되겠고 부계정으로 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을 테니 유용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