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핸드폰 갤럭시 팝업차단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필요에 따라 인터넷 검색을 할 때가 있고 특정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보통 검색 엔진으로 구글 크롬과 네이버 앱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단계적인 과정으로 입력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및 인증 관련 절차를 진행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팝업 형식의 시스템이지만 현재 차단된 상태라 팝업이 정상으로 뜨지 않는 문제가 있어 진행하기 어려움에 난감했었던 적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원하는 작업이 어려워 답답했던 적이 있을 텐데 이럴 땐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팝업이 뜨게 만들 수 있으며 이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728x90

 

그러니 알려드린 대로 동일하게 설정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될 테니 변경 작업을 시도해 보면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핸드폰 팝업 허용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적용하면 앞으로 좀 더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삼성 갤럭시 팝업차단 해제 방법이긴 하지만 다른 기종에서도 비슷한 과정을 진행하여 해결하실 수 있는데 먼저 네이버 앱부터 알려드리면 앱을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을 보면 3단 선이 있으니 누릅니다.

 

 

 

 

이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이 마련되어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내리다 보면 브라우저 기능에서 웹페이지 팝업 차단이 ON으로 활성화되어 있는데 버튼을 눌러OFF로 바꾸고 앱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 보면 차단이 풀려서 정상적으로 팝업이 뜨게 될 테니 원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구글 크롬 앱을 실행하여 팝업 차단을 풀어볼 텐데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점 3개 표시를 누른 후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고급 항목 밑을 보면 [사이트 설정]을 찾을 수 있으니 터치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다음 중간에 팝업 및 리디렉션이 있으니 누르면 이동한 화면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이 비허용 처리된 걸 볼 수 있는데 사이트에서 팝업은 물론 리디렉션을 표시할 수 있게 허용하고 싶을 경우 표시한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켜주면 될 거예요.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갤럭시 팝업차단 해제를 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면 되겠고 평소 보안상 안전하게 차단을 해놓는 게 좋긴 하지만 필요에 따라 특정 서비스 이용 및 결제, 계정 등록의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 불편을 겪게 됐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허용을 해서 처리하면 될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검색 엔진만 알려드렸지만 다른 검색 엔진인 포털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과정에서 확인하여 허용할 수 있으니 업무 진행 과정에서 허용하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