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마우스는 컴퓨터의 입력 장치 중 하나로 책상 위에서 움직이면 그에 따라 화면에 나타난 커서가 움직이고 버튼을 누르거나 명령어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컴퓨터로 익사이팅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거나 세밀하고 정교한 작업을 하고자 할 때 마우스의 설정을 조절해 줘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또는 외부에서 원래 사용하던 PC가 아닌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게 되는 상황에서 마우스가 익숙지 않게 너무 빠르거나 느려서 불편을 느낄 수도 있을 거예요.

 

728x90

 

마우스는 이동 속도나 감도가 개개인마다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자신에게 맞는 환경으로 최적화된 세팅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버전에 따라 조금씩은 다를 수 있지만 찾아 들어가는 과정은 거의 비슷하다는 점을 알려드리겠고 마우스 감도 조절 방법은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은데 우선 윈도우 PC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을 찾아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컴퓨터 설정 변경의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장치 및 프린터에 [마우스]를 누릅니다.

 

 

 

 

이번엔 마우스 속성 창이 별도로 열리게 되는데 상단에 있는 [포인터 옵션] 탭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마우스 감도 조절이 가능한 여러 가지 설정이 보여지는데 동작의 포인터 속도 선택을 보면 기본으로 중간에 맞춰져 있지만 얼마든지 조절해서 자신과 맞는 감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느림이나 빠름 쪽으로 조금씩 바를 움직여보면서 본인에게 맞게 적용을 해주면 적절한 포인터 속도를 세팅할 수 있을 거예요.

 

이 밖에도 [버튼]에서 더블클릭이나 속도 조절, 마우스 클릭을 설정할 수도 있고 [휠]에서는 휠의 세로와 가로 스크롤을 수치로 옵션을 정해주는 것이 가능하니 테스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