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트위터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소셜 네트워킹 및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로 잘 알려진 Twitter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며 메신저 기능을 이용해서 회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계정을 만들고 활동을 했었지만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점점 소홀해진 분들도 꽤나 많을 텐데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들어가 보려고 했으나 계정 아이디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아 계정 로그인을 못해서 난감한 적도 있을 거예요.

 

보통은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사용자 ID 중에 입력을 하고 비번을 적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지만 이 방법으로 접속할 수 없을 땐 특별히 아이디 찾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으니 계정 생성 화면으로 이동하여 소유하고 있는 계정을 찾는 방법을 시도해 보시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떤 과정으로 알아볼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트위터 아이디 찾기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다른 계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 상태라면 로그인 후 상단 검색창에 닉네임을 입력해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닉네임도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 트위터 화면을 열거나 어플을 실행해서 가입하기 또는 계정 생성하기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적고 밑에 휴대폰를 적는 입력란이 보이는데 바로 밑에 [대신 이메일 사용하기]를 누른 다음 이메일 입력란에 일치할 것 같은 E-mail 주소를 적으면 이미 등록되어 있는 계정 정보를 쉽게 찾아낼 수 있으니 로그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계정 아이디만 찾아내면 비밀번호도 쉽게 알아낼 수 있을 테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알아낼 수 없을 경우에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부탁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 단, 내 폰 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Twitter 계정이 없다면 새로 만들거나 이미 만든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해서 주소록을 연결한 후 트위터를 사용 중인 아는 사람들을 찾아낼 수 있게 연락처 동기화를 진행하면 트위터에 업로드된 정보들을 토대로 내 트위터 아이디 찾기가 가능할 겁니다.

 

나를 위한 팔로우 추천에 알 수도 있는 사람과 다른 추천 계정에 체크하실 경우 해당 사용자의 트윗을 해당 계정의 홈인 타임라인에서 보게 될 테니 이 중에 내 계정을 찾을 수도 있을 거예요.

 

이러한 방법들로 본인의 메인 트위터 계정 ID를 확인해 볼 수 있고 다시 로그인해서 활동할 수 있을 테니 동일하게 테스트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

 

 

 

 

이밖에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을 땐 트위터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면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