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 폰트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예전에 비해 요즘에는 멋지고 예쁘고 귀여운 폰트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글씨체들도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Font도 있긴 하지만 작업하고자 하는 주제나 컨셉에 따라 텍스트도 잘 어울리는 글씨체를 넣어줘야 이질적이지 않고 통일된 느낌이 잘 표현될 수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글씨체를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컴퓨터 폰트 적용은 알고 나면 정말 간단하게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일하게 진행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테스트해 보기 위해 저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원하는 형태의 글씨체를 선택했고 [다운로드]를 해봤습니다.

 

 

 

 

다운 받아진 경로로 들어가 제대로 폰트가 들어왔는지 확인한 다음 선택해서 Ctrl+C 단축키를 눌러서 복사를 해줍니다.

 

 

 

 

이어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메뉴]를 통하여 제어판으로 들어간 다음 [모양 및 개인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넘어가서 [글꼴] 항목을 선택하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글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글꼴을 설정할 수 있고 추가 및 관리도 가능한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728x90

 

이제 이곳에 컴퓨터 폰트 적용을 하기 위해 아까 복사했었던 폰트를 Ctrl+V의 단축키를 눌러서 붙여넣기 해주시면 돼요.

 

 

 

 

글씨체가 글꼴에 정상적으로 잘 옮겨졌는지 확인해 보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해당 폰트 이름을 입력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시키게 되면 한글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에 이용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테스트로 포토샵을 열어 설치되어 있는 글씨들을 찾아보면 이상없이 방금 전에 받았던 폰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폰트 적용하는 방법은 알고 나면 정말 쉬우므로 자유롭게 이용해 보시기 바라며 만약 정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PC를 다시 재부팅하고 찾아보면 자리하고 있는 게 보일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