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갤럭시 키보드 진동 설정 및 조절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삼성전자에서 시리즈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Galaxy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전 세계 많은 분들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별로 편한 방식을 설정해서 사용하실 테지만 터치 피드백으로 입력되는 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진동으로 설정하여 자판을 누를 때마다 눌려지는 느낌이 있는 걸 원하는 분도 있을 것이며 반대의 상황으로 이 기능이 신경 쓰이고 거슬려서 끄거나 진동 세기를 줄이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이전에 아이폰을 사용했던 분들은 이러한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더 불편하거나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을 텐데 이런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설정에서 바꿔야 하며,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조절할 수도 있을 거예요.

 

물론 사용하는 제품 기기에 따라 약간씩 진입하는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확인 가능하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키보드 진동 변경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바탕 화면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여러 가지 항목이 있겠지만 [일반]을 누르고 이동 후 넘어가서 [언어 및 입력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스크린 키보드]를 눌러 이동한 다음 [삼성 키보드]를 선택해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키보드 구성 및 피드백 또는 제스처 및 피드백 항목을 눌러서 이동하면 소리, 진동, 누른 키 보여주기 등의 [키 눌렀을 때 반응]을 볼 수 있는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되고요.

 

 

 

 

자판을 누를 때 진동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진동 옆에 허용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728x90

 

진동과 관련된 좀 더 상세한 옵션 설정이 필요할 땐 밑에 도움말에서 [소리 및 진동]을 눌러주세요.

 

 

 

 

이동한 화면을 보고 테스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진동 패턴을 Basic call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변경할 수도 있고 진동 세기로 수신 전화, 알림, 터치 입력, 홈 버튼 세게 누르기를 할 때 세기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할 테니 확인해 보면 됩니다.

 

 

 

 

또한 갤럭시 키보드 진동 설정으로 아래에 시스템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가게 되면 시스템 진동에서 삼성 키보드를 누를 때 진동으로 알려줄 거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해제하면 삼성 키보드로 자판 타이핑을 할 때 진동은 없어질 것이며 네비게이션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에서 항목을 길게 터치하는 것은 진동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방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터치 피드백 또는 터치 진동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일 때 해당되는 내용이니 확인해보면 됩니다)

 

그러니 평소에 Galaxy 스마트폰 사용을 하면서 자판을 누를 때마다 진동이나 세기 때문에 은근 신경 쓰이고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은 알려드린 것처럼 설정을 약간씩만 본인에게 맞게 바꿔주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테니 좋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