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ppt 그림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업할 가독성 있고 눈에 띄는 텍스트도 중요하지만 배경이나 뒤에 들어가는 이미지도 적절하게 넣어야 좀 더 퀄리티 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추구하고자 하는 디자인이나 표현의 자유는 어느 정도 인정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깔끔 심플하면서 임팩트 있는 프레젠테이션이 더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고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가령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 뒤에 배경을 넣고 그 위에 텍스트로 효과를 주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엔 글씨를 좀 더 돋보이고 잘 보이게 하기 위해 투명도를 조절해 주는 섬세함을 보여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ppt 그림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참고하셔서 멋지고 세련되게 응용을 해보시면 좀 더 괜찮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거예요.

 


 

 

 

일단 Powerpoint를 실행한 다음 이미지를 넣기 위해 [도형도구]를 누르고 원하는 도형을 선택해서 넣고 싶은 영역만큼 그려주세요.

 

 

 

 

저는 기본적인 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렸고 도형이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도형 서식]의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그림 서식 창에 활성화되어 열리게 되는데 채우기의 설정이 보이는 상황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클릭하면 아래쪽에 여러 가지 설정이 추가로 나오는데요.

 

다음에서 삽입에 [파일] 버튼을 눌러 불러오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아래있는 [닫기]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도형 안에 이미지가 들어가게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728x90

 

이제 ppt 그림 투명도를 조절해 보기 위해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그림 서식]으로 들어가줍니다.

 

 

 

 

이어서 좌측에 있는 설정 메뉴에서 채우기를 선택한 다음 밑에 투명도를 적당히 조절해 주면 되는데 저는 60%까지 조절해 봤습니다.

 

 

 

 

이번에도 [닫기]를 누르고 확인해 보면 도형 안에 들어가 있는 이미지가 투명도가 적용되었으며 이로 인해서 뒤에 자리하고 있었던 텍스트들이 보여지게 됐습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쉽게 ppt 그림 투명도 효과를 주어 텍스트를 좀 더 눈에 띄게 할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라며 훌륭한 작업물을 완성해 볼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