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파워포인트 세로로 바꾸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PowerPoint는 MS오피스 시스템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때나 공동으로 작업을 진행할 때 시각적인 보조 자료로 무척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문서(슬라이드)의 방향을 기본으로 정해져 있는 가로방향으로 대부분 이용하고 있지만 필요에 따라서 사용자의 설정으로 방향을 세로로 변경할 수 있으며 크기 또한 어렵지 않게 변형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버전에 따른 차이는 약간 있겠지만 방향을 바꾸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고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운 편이므로 이 내용을 확인해서 필요할 때 이용해 보면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세로로 바꾸기 위해서 먼저 ppt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기본적으로 가로방향의 슬라이드가 열리게 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ppt 상단을 보면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디자인]을 선택한 다음 하위 메뉴에 있는 [슬라이드 방향]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728x90

 

이 메뉴를 통해 슬라이드 방향을 세로나 가로로 전환할 수 있는데 세로 모양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간단하게 파워포인트 세로 방향이 적용된 슬라이드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하고 싶을 땐 옆에 있는 [페이지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페이지 설정의 창이 활성화되어 나타나는데 슬라이드의 크기를 A3, A4, B4, B5 등 다양하게 바꿀 수 있고 너비와 높이, 슬라이드 시작 번호 등을 지정해 주거나 수치를 입력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슬라이드의 방향을 노트, 유인물, 개요처럼 다르게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세로 방향으로 슬라이드를 설정하는 방법과 페이지 설정에서 세부적인 부분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