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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현상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Skylife는 위성방송 서비스 업체로 설립되었고 국내 디지털 유료방송 플랫폼으로 다채널 HD를 사업화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상품 및 혜택을 제공해 줘서 이용 중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현재 KT로 편입되어 KT스카이라이프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지상파 채널은 물론, 영화, 뉴스, 음악, 오락, 스포츠, 교육, 다큐멘터리, 외국 채널 등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골라서 시청하는 것이 간편하여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데 간혹 무슨 문제 때문인지 신호가 약해지거나 갑자기 신호없음이 나와서 당황스러웠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또는 외부기기의 케이블 상태가 정상적이지 못한 관계로 연결할 수 없다고 나와서 난감하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되는 건지 잘 몰라서 답답했던 적이 있을 텐데 이런 상황이 발생됐을 때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행히도 있으니 기사를 부르지 않고 혼자 진단 및 처리하고 싶을 때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겁니다.

 

 

 

 

일반적으로 위성접시 안테나 또는 셋톱박스에 문제가 있어 신호가 약하고 수신되지 않는 것일 수 있는데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증상으로 위성접시 안테나의 문제일 경우 원인은 일시적 장애나 불량 분리로 위성신호가 수신기까지 정상으로 들어오지 않을 때, 기상 변화로 인한 신호장애, 안테나 방향이 잘못됐거나 선이 잘못 연결됐을 때, LNB 작동 불능 또는 불량인 상태라서 그런 것일 수 있어요.

 

 

 

 

그러니 현재 사용 중인 안테나 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전체저긍로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아예 선을 다시 뺐다가 꽂은 다음 상태 확인 후 전원을 켜서 테스트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는다면 위성수신기인 셋탑박스를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수신기가 일시적인 장애 또는 신호수신 오류 현상일 수도 있으므로 스마트카드(S/C)를 다시 삽입한 다음 전원을 재연결해보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땐 원격진단을 해보는 게 좋으니 고객센터(1588-3002)로 전화를 걸어 ARS AS문의를 선택하시고 이어서 2번 [원격진단]을 눌러 알아보는 게 좋을 거예요.

 

 

 

 

이 과정에서 스마트카드 번호 앞 2자리를 제외한 10자리를 누른 다음 #을 입력해서 진행하실 수 있으니 안내에 따르면 되고 원격진단 후 TV 정상 시청 여부를 확인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증상이 여전할 땐 어쩔 수 없이 Skylife 고객센터에 문의해볼 필요가 있고 A/S 신청을 접수를 해보는 게 좋을 것이며, 영업시간은 09:00~24:00까지이니 연락하면 거주 지역의 YesCenter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때 무상 A/S 가능 범위가 궁금하실 수 있는데 구매한 수신장비일 경우 수신기, 안테나, LNB, 스마트 카드의 제품 보증기간은 2년이라고 하며, 설치와 관련된 부분으로 하자가 있을 땐 1년간 보증해 주고 이 기간 동안에 발생되는 제품이나 설치에 문제가 있을 땐 거주 지역 내 서비스 센터를 통해 무료로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관련된 내용을 상세하게 볼 수 있으니 참조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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