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플레이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에서 제공되고 있는 Play Store는 모바일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장터로 게임, 영화, 음악, 동영상, 책, 응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특저 기능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위해서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할 때가 있는데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 좋긴 하지만 어플을 설치한 기록, 흔적들이 남게 된다는 게 찝찝하고 타인이 이런 기록을 보게 된다면 민망하거나 생각지 못한 일이 생길 수도 있어 신경 쓰인 적이 있을 거예요.

 

물론 혼자만 사용하는 핸드폰이라면 크게 문제 될 건 없겠지만 상황에 따라 누군가에게 잠깐이라도 핸드폰을 빌려주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이때 스토어 앱을 실행 후 진입하는 과정에서 다른 누군가에게 알려지기엔 좀 그렇고 민망하거나 부끄러운 앱을 설치한 기록을 보게 된다면 당황스럽기도 하면서 곤란한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신경 쓰일 겁니다.

 

그래서 구글의 결제 센터에서 거래했었던 내역을 지울 수 없는 건지 알아봤던 분들이 있을 텐데 근본적으로 거래한 정보, 주문한 내역은 없앨 수 없지만 라이브러리 섹션에 설치한 목록을 지우는 건 가능하니 확인해서 정리하는 게 좋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Play Store에서 유료 결제의 경우 추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기 위하여 환불이나 교환 등의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보관되어야 하기 때문에 완전히 주문 내역을 지우는 것은 현재로썬 불가능한 것이니 감안해야 될 부분이지만 그래도 라이브러리 섹션에 보이는 앱 설치 내역만이라도 지운다면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Play 스토어 앱을 열고 좌측 상단을 보시면 3단 선 표시가 있을 테니 눌러서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러면 여러 가지 종류의 메뉴를 볼 수 있을 텐데 여기서 맨 위에 있는 [내 앱/게임]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업데이트 대기 중인 애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열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상단을 보면 [라이브러리] 섹션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하세요.

 

 

연결된 화면에서 지금까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설치를 했던 다양한 종류의 앱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이미 바탕 화면에서 삭제를 했던 것만 목록에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지우고 싶은 게 있다면 우측에 보이는 X를 누릅니다.

 

 

 

 

플레이스토어 구매내역 삭제는 아니지만 그래도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정리할 필요가 있을 텐데 내 앱 및 게임에서 삭제할 거냐고 다시 한 번 더 물어보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완료해 주시고 이후 살펴봤을 때 사라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아쉽게도 여러 개를 한 번에 지울 수 없는 점이 불편하긴 하지만 그렇더라도 어떻게 보면 나만의 프라이버시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예방하기 위한 것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 될 부분이라 생각하고 전체적으로 목록을 살펴본 후 알려드린 대로 깔끔하게 정리하면 될 것입니다.

 

https://bit.ly/3DnSlVc

 

추가적인 다른 조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한 화면의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