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현재 우리나라 대다수의 사람들이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고 있으며 각자의 계정도 소유하고 있을 만큼 NAVER는 사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일 서비스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데 주간 이용자 수가 900만 명 정도나 된다고 하니 가히 놀라울 정도인데요.

 

아무래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과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간혹 메일을 이용하다 보면 주소나 내용을 잘못 적거나 파일을 첨부하지 않고 발송하는 등의 실수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728x90

 

이런 일이 발생하면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긴 한데 몇 가지의 조건이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발송취소를 실패할 경우가 몇가지 있는데 받는이가 텍스트모드로 발송한 메일을 읽었거나 읽지 않고 영구삭제, 읽지 않고 읽음표시, 읽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을 했을 때에는 발송한 것을 취소시킬 수 없게 되니 유념하셔야 합니다.

 

 

 

 

또한 같은 NAVER 이메일에 발송하지 않고 다른 이메일(daum, google, nate 등)에 보냈을 때에는 아예 발송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같은 네이버 E-mail로 보냈다면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가 가능할 텐데 좌측에 있는 메뉴 중에서 보낸메일함 옆에 [수신확인]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보낸메일함에서 목록들이 보여지는데 취소하려는 메일에 읽지않음과 발송취소가 보여지고 있다면 [발송취소]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 메일의 발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발송을 취소하면 받는 사람 메일함에서 메일이 삭제됩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창이 열리게 되는데 하단에 있는 [확인]을 누르면 깔끔하면서 심플하게 발송됐었던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쉬운 방법으로 보냈었던 메일을 취소할 수가 있으니 아직까지 모르고 있었던 분들은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