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한글 서식복사를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한글은 과제나 업무용으로 보고서나 레포트를 작성할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워드와 함께 가장 알려져 있는 문서 편집 도구입니다.
문서를 작성함에 있어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이 많이 지원되고 있어 쉽고 간편하게 문서를 작성하기에 무척이나 용이한데요.
간혹 의문이 드는 것이 한글에는 서식을 복사하는 기능이 있지 않은 것 같아서 조금은 아쉬웠고 추가로 업데이트가 진행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알고 보니 명칭만 다를 뿐이지 한글 서식복사가 있다고 해서 자세히 찾아봤는데 정말 존재하고 있더라고요.
아직까지 서식 기능이 없다고 생각하시며 불편하게 작업을 했던 분들은 이 포스팅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조금 더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글에서는 모양 복사라는 명칭으로 쓰이는 이 기능은 텍스트의 글씨체, 크기, 색 등을 다른 텍스트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고 생성된 표에 들어간 배경색이나 셀 모양 등을 다른 표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가 있는데요.
한글 서식복사를 예시로 알려드리기 위해 2가지로 나뉜 문장을 준비해 봤는데 첫 번째 줄에는 텍스트가 HY견고딕, 15포인트, 빨간색, 가운데 정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딱 봐도 두 번째 줄의 텍스트와 다른 형태인 게 티가 나는데 첫 번째 줄에 커서를 놓은 다음 상단 메뉴에서 편집 탭을 누르고 [모양 복사]를 눌러주세요.
다른 간편한 방법으로는 단축키 Alt+C를 누르면 되는데 모양 복사 창이 열리면 '글자 모양과 문단 모양 둘 다 복사'에 체크한 다음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줄에 있는 문장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블록으로 지정한 후 편하게 단축키 Alt+C를 함께 눌러주세요.
그러면 첫 번째 줄과 동일하게 두 번째 줄의 문장에도 똑같이 텍스트 서식이 복사되어 모양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은 표를 만들었을 때에도 스타일을 동일하게 변경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유용한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색이 들어간 셀을 선택해서 모양 복사를 통해 셀 배경을 체크해 주고 다른 셀에 드래그하여 블록을 지정해준 다음 Alt+C를 누르면 색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생각보다 너무나 간단하게 한글 서식복사를 적용시킬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라겠고요.
부디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 좀 더 흥미롭고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