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든 땅은 크게 토지와 임야로 분류되어 있고 쓰임새에 따라 나뉘지만 토지는 임야가 포함된 모든 땅을 통칭해서 쓰일 때가 많은 편입니다.

 

 

 

 

여기서 지적도는 토지의 쓰임새를 나타내는 지도라고 할 수 있는데 국가의 토지행정으로 넓은 의미를 설명해 보면 지표면과 공간, 지하를 막론하고 재정적인 가치가 있는 모든 곳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부동산을 방문하게 되면 벽면에 지도가 걸려있는 것이 지적도인데 건물이나 토지의 지번, 위치, 경계, 도로 진입로 등을 한 번에 쉽게 확인할 수가 있으니 매우 편리한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보통 공공기관에 가서 신청을 하고 발급받은 다음 수수료를 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좀 더 쉽고 간편하게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궁금한 분들을 위해 열람할 수 있는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유용하고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알아보기 위한 방법으로 인터넷에 들어가서 국가가 운영하고 있는 '민원24'를 검색한 다음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하도록 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 들어가면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 '지적도'를 입력 후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지적도등본교부와 관련된 내용을 볼 수 있는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옆에 있는 [신청]을 누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줘야 하는데 등록하기 번거롭다면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하니 들어간 다음 간단한 개인정보와 이용안내에 대한 동의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지적도등본교부신청의 양식이 나오는데 상세한 토지 주소와 수령 방법 및 기관, 발급부수를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을 할 수 있는 신청내역이 보이게 되는데 처리상태에 [문서출력]을 누르면 지적도를 열람할 수가 있으며 연결된 인쇄용 기기가 있다면 [프린터]를 눌러 인쇄도 가능하세요.

 

이처럼 생각보다 간단하게 찾아보려는 지적도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민원24에 들어가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