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헤드셋 마이크 지지직 소리 들리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개인용 컴퓨터 또는 PC방에 가서 게임을 즐길 때 스피커로만 사운드를 들을 때도 있지만 좀 더 실감 나고 스릴 있게 즐기기 위해 헤드셋을 낄 때가 있을 겁니다.

 

 

 

 

특히 사플에 집중해야 되는 FPS 게임 같은 경우 소리가 승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필수로 사용할 것이며 다른 상황으로 음성채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에 접속하거나 음악 듣기, 영화감상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Headset을 장착할 때가 있을 거예요.

 

깔끔하고 효과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어 좋은데 간혹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잡음이 들릴 때가 있어 신경 쓰이고 집중하지 못한 분들이 많을 것이며 연결 상태를 확인해서 원인을 찾아 조치를 취하고 싶지만 왜 이런 현상이 생긴 건지 도무지 알 수 없어 불편하고 난감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약간만 들렸지만 나중엔 잡음이 심하게 들려서 도무지 집중하지 못해 거슬리고 답답했을 텐데 물론 사용한 지 오래돼서 성능이 떨어진 것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직접 확인해서 다시 개선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 후 연결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헤드셋 마이크 지지직 소리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시도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유선일 경우 잭을 뺐다가 다시 꽂아보셔야 되는데 꽂기 전에 본체에 연결하는 부분에 먼지가 섞여있진 않은지 살핀 후 정리를 해주시고 다시 연결할 필요가 있으며 연결했을 때 소리가 들리는 상태에서 접촉하는 잭을 이리저리 돌리다 보면 소음이 들리지 않는 구간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선이 꼬여있으면 문제 될 수 있으니 정리해 주고 본체 전면이 안될 땐 후면에 연결을 해서 시도하세요.

 

 

 

 

그렇지만 이런 부분에선 이상이 없는 것 같다면 소프트웨어 오디오 장치 설정을 확인해 보는 게 좋을 텐데 시스템 트레이를 보면 스피커 모양이 있으니 우클릭한 다음 [녹음 장치]를 선택합니다.

 

 

 

 

녹음 탭이 열린 상태에서 마이크를 선택한 다음 우측 밑에 [속성] 버튼을 눌러 이동하시면 돼요.

 

 

 

 

속성에서 [수준] 탭을 누르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마이크 증폭을 너무 키운 상태라서 문제가 된 것일 수가 있으니 조절해서 적당히 줄이도록 세팅을 하는 설정을 진행합니다.

 

 

 

 

또한 상단에 개선 기능이나 VoizReal Exp 탭을 눌러서 소음 억제 및 음향 반향 제거에 체크를 하면 전체적인 소음이 억제될 것이며 음향 반향 제거로 스피커에서 나온 소리를 마이크에 들어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효과적일 거예요.

 

728x90

 

이렇게 헤드셋 마이크 지지직 소리가 나지 않게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PC를 포맷하는 과정 중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대표적인 프로그램 3DP Chip을 이용해 제조사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준다면 더 이상 노이즈, 잡음이 생기지 않아 만족스러울 거라 생각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되고 이러한 문제가 아니라면 주변 고주파 대역의 전자파로 컴퓨터나 공유기(모뎀)에 의한 간섭으로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을 텐데 이럴 땐 전자 기기의 간섭을 받지 않게 하기 위해서 다른 장소로 옮기는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알려드린 대로 몇 가지 테스트를 해봐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마이크 케이블이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는 불량 상태일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하거나 오랫동안 사용했던 헤드셋일 경우 이번 기회에 새로 장만하는 게 좋을 겁니다.

 

이상으로 헤드셋 마이크 지지직 소리가 들리지 않게 개선하는 방법을 설명한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