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노트북 핫스팟 연결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가끔 노트북을 가지고 외부에서 인터넷을 이용해야 하는 일이 생길 때가 있는데 Wi-Fi가 잘 터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Wi-Fi가 안되는 곳에서도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모바일 핫스팟을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핫스팟을 활용하여 내 디바이스를 인터넷 엑세스 포인트로 설정을 해주는 방식인데요.

 

이 설정은 다른 디바이스를 최대 10개까지 와이파이로 내 디바이스에 연결하는 것이 허용되며, 연결된 디바이스는 내 모바일 네트워크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모바일 Hotspot을 사용하면 배터리 및 데이터의 사용량이 많아져 요금이 많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은 알고 있는 게 좋을 거예요.

 


 

 

 

노트북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은데 먼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준 다음 네트워크 연결에 있는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을 누릅니다.

 

728x90

 

USB, Wi-Fi, 블루투스로 디바이스의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공유할 수 있는데 모바일 핫스팟 옆에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주세요.

 

 

 

 

그러고 나서 모바일 핫스팟을 다시 눌러보면 이런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 하단에 설정 메뉴가 있을 경우 그걸 누르면 되고 없다면 홈버튼 옆(왼쪽)의 최근 사용앱 버튼을 터치해서 메뉴가 나올 때 구성을 누릅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SSID와 보안, 비밀번호를 각각 변경해 주는 것이 가능하니 원치 않는 누군가가 사용하는 게 꺼림칙하다면 입력 후 [저장]을 눌러서 완료해 주세요.

 

 

 

 

이제 노트북 핫스팟 연결이 잘 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노트북을 켜고 바탕화면 우측 하단 작업 표시줄에 네트워크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무선 네트워크 목록이 보이게 되고 방금 전에 모바일로 설정한 Hotspot SSID도 목록에 자리한 게 보일 테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자동으로 연결에 체크를 해주고 밑에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잠시 확인하고 네트워크 보안 키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방금 전에 설정했었던 비밀번호를 적어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네트워크에서 PC, 장치 및 콘텐츠를 찾고 프린터, TV 등의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되게 하냐고 물어보는데 [예]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확인 및 연결하는 중이라고 뜬 다음 잠시 후 노트북 핫스팟 연결이 실행될 수 있을 거예요.

 

실제로 직접 동일하게 따라하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연결시킬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생겼을 때 유용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