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카톡 비행기모드로 몰래 채팅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어플을 설치해 사용하곤 하는데 카카오톡 모바일 메신저는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거의 전 국민이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결코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에 들어가 내용을 입력하면 내가 타이핑한 내용이 보여지게 되면서 다른 사람들도 함께 읽어볼 수가 있는데요.

 

 

 

 

대화방에 있는 인원 수에 따라 문자 옆에 작게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몇 명이 내용을 읽었는지를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단둘이 얘기하는 대화방이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냈을 때 내가 문자를 보지 않는 이상 숫자 1표시는 사라지지 않게 되는데요.

 

반대로 상대의 입장에선 읽음 숫자 표시가 사라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 메시지를 확인하지 못했을 거라고 인식하게 됩니다.

 

이 기능은 대화를 주고 받는 과정에 있어서 편의성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기능이란 걸 알고 계실 거예요.

 

 

카톡 비행기모드로 문자 몰래보기

 

그렇지만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이 보낸 문자를 읽기 싫지만 내용이 궁금할 때가 있고 썸타는 관계가 진행 중인 상대에게 메시지가 오면 바로 보고 싶지만 왠지 쉬워 보일 것 같아 일부러 늦게 읽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럴 땐 내용을 봤어도 읽음 숫자 표시사라지지 않게 하는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상대방에게 문자가 오면 [설정]에 들어가서 비행기 탑승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됩니다.(아이폰은 에어플래인 모드 항목이 있습니다)

 

 

 

 

카톡 비행기모드를 설정한 이후부턴 전화는 물론 문자 메시지, 네트워크(데이터 사용)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Wi-Fi 및 블루투스 등의 연결 기능을 해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관련된 안내 내용을 모두 읽고 나서 사용을 누르면 핸드폰 상단 쪽에 비행기 모양이 표시되면서 활성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728x90

 

이제 카카오톡에 들어가 문자 내용을 확인해 보면 내 폰에는 읽음 숫자 표시가 사라지게 되지만 상대방의 핸드폰 속 카톡에는 숫자가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가 되어 있을 거예요.

 

 

 

 

이 상태에서 나중에 추가적인 문자 메시지나 전화가 오더라도 알림이 울리지 않게 되니 명심하시기 바라며 용무가 끝났으면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주는 습관을 들이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카톡 비행기모드이용하게 되면 몹시 작업할 일이 많아 바쁜 상황이어서 답장을 늦게 보내야 할 때 잠시 머릿속으로 생각을 해보고 대답을 하려고 할 때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